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고객후기] 벤처기업 인증, 우수특허 대상 선정, 테헤란이었기에 가능했습니다.

2021.02.10 조회수 1681회

벤처기업 인증, 우수특허 대상 선정, 테헤란이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테헤란의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를 진행해 보는 [테헤란 고객사 스토리] 8번째 시리즈입니다.

 

테헤란이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마케팅, 홍보, 광고 및 골프용품 제조업체 인터커뮤니케이션즈입니다.

 

인터커뮤니케이션즈는 바이오, 제약, 식품, 골프 업체 등의 마케팅과 홍보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는 사업을 확장해 골프용품 제조업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테헤란을 통해 실용신안 등록을 받은 골프 연습장치가 ‘2020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될 만큼 획기적인 발명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인터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님께 어떤 제품들에 대해 특허, 실용신안 등록을 받았는지 왜 테헤란을 선택해주셨는지 등 자세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테헤란에 방문 한 번 하지 않았지만 궁금하거나 답답한 것이 하나도 없었다.”

 

“PPT 한 장만 보냈을 뿐인데 등록 가능성에 대한 피드백이 바로 왔다.”

 

“등록 받은 실용신안으로 기술보증기금에서 2억원을 보증 받았으며 벤처기업 인증까지 받게 되어 사업 운영에 큰 도움이 됐다. 특허권 활용에 대한 컨설팅도 완벽하게 진행됐다”

 

라고 테헤란에 힘이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바쁘신 일정 속에서도 친절하게 인터뷰에 응해주신 인터커뮤니케이션즈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의 말씀을 발판 삼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테헤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안녕하세요. 인터커뮤니케이션즈에 대한 소개 부탁드리며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사업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017년 설립된 저희 인터커뮤니케이션즈는 홍보, 광고, 마케팅 업무와 골프용품 제조업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는 골프 연습장치 등의 골프용품 제조사업에 중점을 주고 있는데요.

 

골프용품 판매업체, 골프장 운영업체, 스프린 골프 업체 등 골프와 관련된 업체의 홍보와 광고 업무를 수행하다 보니

골프라는 스포츠와 골프산업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골프용품 업계에서 하나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품화해 소위 대박을 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광고 회사의 특성상 의뢰가 들어오지 않으면 수익을 낼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고민하던 중 골프용품 제조업에 승산이 있을 것이란 판단을 했습니다.

 

그렇게 새로운 골프용품 아이디어를 고안해 이를 시장에 출시해보고자 골프용품 제조업도 함께 진행하게 됐습니다.

 

 


 

 

Q. 테헤란에서 등록 성공한 실용신안, 특허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우선 실용신안 등록에 성공한 제품은 레이저 라인을 활용한 퍼팅, 스윙 연습장치입니다.

 

이 장치는 사업성을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되었는데요.

 

이 연습장치를 사용하면 골프공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해당 장치를 모자에 부착하고 스윙 자세를 취하면 바닥에 레이저 라인이 그려지죠.

 

그 라인과 자신의 두 발의 위치를 수평으로 유지하고 스윙 연습을 하면 스윙 궤적이

자신이 목표로 하는 방향을 정확히 바라보게 되어 정확한 스윙과 퍼팅에 도움이 됩니다.

 

특허 등록을 받은 제품은 골프공 탐색시스템과 RFID칩이 내장된 골프공인데요.

 

골프공 표면에 RFID칩이 내장된 스티커를 붙이면 이 RFID칩을 찾아주는 장치를 클럽 끝에 붙여서

마치 금속 탐지기로 금속을 발견하듯이 공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Q. 등록 후 심정은 어떠셨나요?

 

 

이메일과 전화로 실용신안과 특허 등록이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는데요.

 

그 당시 매우 큰 성취감이 들었습니다.

 

또한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을 받을 때나 벤처기업 인증을 받을 때 등

여러 곳에 등록 받은 특허증, 실용신안증을 자료로 제출할 수 있고 마케팅이나 홍보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큰 자산이 생긴 기분이었습니다.

 

 


 

 

Q. 이 외에도 테헤란에 특허 출원을 계획 중이거나

이미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인 물품이 있다고 하는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린 골프연습 장치 이외에도 테헤란을 통해 레이저 볼마커,

높이 조절 가능한 골프티, 레일 개념을 적용한 퍼팅 연습장치 등을 출원 중에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기능의 마스크를 고안해 현재 특허 출원 중에 있습니다.

 

생활 속 불편함 점들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생각이 나면 이를 특허 출원하려는 계획을 늘 가지고 있습니다.

 

 


 

 

 

 


 

 

Q. 지식재산권을 등록해야 하는 것에 대해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어떻게 특허, 실용신안 등록을 진행하게 되셨나요?

 

골프용품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수 천 가지가 생산되어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제품을 가지고서는 성공하기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신제품 출시를 고민하게 되었는데요.

 

독특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제품을 출시해도 얼마 지나지 않아 카피 제품이 나올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지식재산권으로 등록을 받아 저의 아이디어와 제품을 보호하고 싶었습니다.

 

실용신안 등록, 특허 등록을 통해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확보하고자 한 것이죠.

 

또한 테헤란에서 컨설팅을 받으며 알게 된 사실인데요. 사업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지식재산권 활용은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테헤란에 매우 고맙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등록받은 실용신안으로 기술보증기금에서 2억원을 보증 받은 것인데요.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벤처기업으로까지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자금력이 부족한 소기업, 청년 창업자들에게 지식재산권 등록은 필수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테헤란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그리고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네이버 검색을 통해 테헤란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허 등록보다 실용신안 등록이 더 쉽다는 얘기를 듣고 네이버 검색을 통해 실용신안 등록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상위에 떠 있는 글들을 살펴보다 실용신안 등록과 특허 등록의 차이점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특허법인 테헤란의 블로그 포스팅을 보게 되었습니다.

 

포스팅에는 실용신안등록, 특허등록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나와 있었고 블로그에 많은 컨텐츠들이 존재해 신뢰감이 들었습니다.

 

블로그 속 여러 글들을 읽다 보니 테헤란이 법무법인과 함께 운영중인 규모있는 특허법인이라는 사실을 알았고,

믿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테헤란으로 의뢰를 하게 되었습니다.

 

 


 

 

Q. 특허, 실용신안 상담 및 등록 과정에서 불편한 점은 없었나요?

 

 

전혀 없었습니다. 테헤란과 대면 인터뷰까지 진행할 만큼 테헤란의 지식재산권 등록 과정은 전부 만족스러웠습니다.

 

테헤란은 전화 한 통만으로도 변리사님과 상담이 이루어졌고

저는 문서 한 장에 제 아이디어와 발명의 목적, 간단한 개념도를 그려서 보내드렸을 뿐인데,

그 이후의 절차와 문서 작업은 모두 테헤란에서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꼼꼼하고 전문적인 업무 처리에 참 만족했는데요.

 

출원, 등록비용을 절감하는 방법까지 잘 챙겨주셔서 제가 등록받고자 했던 아이디어의 대부분이 특허 출원될 수 있도록 해주셨죠.

 

그리고 제가 성격이 급한 편인데 변리사님의 피드백도 신속하고 모든 업무가 빠르게 진행이 되어 좋았습니다.

 

변리사님의 신속한 답변으로 제가 복잡한 고민을 하거나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었습니다.

 

 


 

 

 

 


 

 

Q. 테헤란에 직접 방문을 하신 적이 있나요? 무방문으로 업무를 처리하셨나요?

 

 

마포구에서 강남까지 왔다 갔다 하기가 부담스러웠기 때문에 저는 테헤란에 방문 한 번 하지 않고 모든 업무를 처리했는데요.

단 한 번도 답답하거나 불편한 점을 느낀 적이 없었습니다.

 

무방문으로 출원, 등록 업무를 진행했지만 테헤란은 한 번도 궁금해하지 않게 해주었죠.

전화 통화와 이메일만으로도 충분히 깔끔한 업무 처리가 가능했습니다.

 

 


 

 

 

 


 

 

Q. 지금 특허, 실용신안 등 지식재산권 출원을 준비하며

대리인 선정에 고민중이신 분들께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세 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신속한 피드백과 업무처리가 가능한 특허법인 선택을 추천드립니다.

 

선출원주의로 인해 누군가 먼저 내가 출원하고자 하는 것과 비슷하거나 같은 출원을 하게 된다면 특허권 취득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규모있는 특허법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특허법인이어야 여러 케이스를 다루어 봤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출원 과정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원활한 해결이 가능할 수 있죠.

 

가격보다도 얼마나 믿을 수 있는 특허법인인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두려움없이 일단 의뢰를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내가 가진 아이디어가 정말 특허로 등록받을 수 있는지 고민이 되어 특허법인 의뢰를 망설이시는 경우가 있는데 변리사님이 등록 가능성을 판단해주시고

어떤 방향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전문적으로 컨설팅을 해주시기 때문에 일단 의뢰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변리사님이 일반인은 생각해내기 어려운 전략들을 제시해 주시므로 혼자서 고민하기 보다는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시간적으로나 효율적인 측면으로나 여러모로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Q. 테헤란의 아쉬웠던 점 또는 추가되었으면 좋을 점이 있나요?

 

 

저는 또 다른 사업을 하고 있는 지인들께 테헤란을 소개를 할 만큼 테헤란은 정말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정말 전혀 없으며 앞으로도 테헤란에 계속 의뢰를 하고 싶습니다.

 

굳이 추가할 점을 말씀드려보자면 진행 현황 리스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고객번호만 입력하면 현재 출원 중인 지식재산권의 진행 현황 리스트가 나오고 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인터커뮤니케이션즈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테헤란, 성공의 비결은?]

 

▶ 특허법인 테헤란의 투명한 수임료는 이 곳에서 확인하세요

 

▶ 실용신안, 디자인등록 및 상표취소심판까지, 실제 고객 인터뷰 보러가기

 

▶ '특허법인 테헤란의 98% 등록 성공률의 비밀' 칼럼 바로가기

 

▶ 테헤란과 함께 한 글로벌 상표 등록 사례, 지금 바로 만나보기

 

▶ 무료로 제공되는 '변리사의 15년 노하우, 지식재산 소책자' 바로가기

 

▶ '실시간 채팅 상담' 바로가기 : 전화 받기 어렵다면 간단하게 채팅으로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