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고객후기] 테헤란은 엔플라스틱의 권리를 100% 만들어줬습니다.
2020.11.20

테헤란은 저희의 권리를 100% 만들어줬습니다.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테헤란의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를 진행해 보는 [테헤란 고객사 스토리] 시리즈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활용품 연구, 제작 전문 기업 “엔플라스틱” 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수납함, 정리함, 분리수거함 등을 취급하는 업체인데, 테헤란과 함께 특허, 디자인 및 상표 등 다수 건의 등록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생활용품에서 어떠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특허, 디자인 및 상표등록을 받은 것인지?

 

오랜 기간 동안 테헤란과 함께 하면서 느끼셨던 점은 어떤 것이 있을지?등에 대한 대면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요.

 

“규모가 커서 굉장히 높은 수수료를 염려했는데,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했다”

“사무장과만 통화한 곳과 달리, 테헤란은 변리사가 직접 소통해서 좋았다”

“훨씬 발전된 형태로 특허를 등록받게 해주셔서 역시 전문가는 다르구나 생각했다”

“돈값을 제대로 했다”

 

아직 부족한 저희에게 힘이 되어주는 너무도 좋은 말씀을 많이 주셨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흔쾌히, 아주 적극적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엔플라스틱 관계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번에 전해주신 좋은 이야기를 발판 삼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테헤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용품 전문기업, – 엔플라스틱 , https://n-plastic.com/ , 테헤란이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

 

 

 

Q) 엔플라스틱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플라스틱 생활용품, 특히 수납용품 관련으로 오랫동안 연구와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항상 ‘소비자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제품을 디자인하고 경영한다’라는 철학으로 좀 더 새로운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사업 또는 분야는 무엇인가요?

 

A) 현재 저희가 제일 잘하고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플라스틱 제품 개발과 눈을 넓혀서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속적으로 수납, 주방, 욕실 캠핑 쪽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엔플라스틱을 이끄는 김종재 대표님>

 

 

 

Q) 테헤란에서 특허, 상표, 디자인 모두 출원하셨는데요, 등록 받은 물품들 소개 부탁드립니다.

 

 

 1.수납정리 정리 서비스 앱, BM 특허 등록

 

이번에 테헤란에서 특허 등록 받은 ‘엔플메니저’ 수납정리 QR 코드 앱은 수납박스나, 서랍에 QR 코드 스티커를 부착하고, QR코드를 인식하면 서랍을 열어 내용물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더라도, 앱 상에서 쉽게 내용물을 확인하고 찾을 수 있는 정리 서비스 앱입니다.

 

각 가정 뿐만 아니라 재고 관리가 필요한 사업장에서도 손쉬운 재고 관리와 정리에 획기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엔플라스틱의 특허받은 수납정리 시스템 비즈니스모델>

 

 

2.테헤란에서 상표등록 받은 컬러빈과 엔플라스틱

 

컬러빈은 저희가 오랫동안 스테디 셀러로 진행했던 분리수거함 브랜드입니다.

 

저희 내부에서 오랜 회의 끝에 시작된 브랜드이고 회사의 성장과 함께 해당 브랜드의 분리수거함도 같이 성장한 효자 같은 브랜드입니다,

 

점점 치열해지는 온라인 환경에서, 저희 브랜드에 대한 권리를 지키고, 무단도용에 대한 피해를 막고자 컬러빈이란 브랜드에 상표권을 늦게나마 진행을 했습니다.

 

또한 회사의 정체성 같은 ‘엔플라스틱’에 대한 상표권은 회사의 규모가 커지고 성장함에 따라, 또 향후 다양한 2번째 3번째 회사 브랜드 출시를 염두 해서라도, 모 브랜드에 대한 확실한 권리가 필요할거라 판단되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3. 디자인 등록 받은 물품 수납함과 리빙박스 

 

기존의 흔한 패턴이 아닌 사선의 라탄무늬를 구현해서 좀 더 새로운 느낌의 수납바구니를 디자인했고, 이동성에 중점을 두어 손잡이 부분 디자인에 특히 신경을 많이 썼고 파손에 대한 부분을 최소화 하는 디자인으로 등록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 광주 엔플라스틱 현장>

 

 

 

 

Q) 테헤란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그리고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는?

 

 

등록을 위해 많은 특허법인을 알아봤습니다. 기존에 단편적인 케이스로 진행했던 업체들과 비교를 하면서 알아봤고요. 

 

그 중에서 테헤란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먼저 높은 성공률과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접근성이 눈에 띄었고요.

 

규모가 커서 굉장히 높은 수수료를 염려했었는데,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케이스를 진행하는 면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무소에서 진행했을 때 사무장과만 통화하고 변리사와 통화를 못하기도 했었는데 테헤란은 변리사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무장과만 통화한 곳은 일처리도 더디고 정확하지 못해서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Q) 테헤란의 특허 컨설팅 과정은 어땠나요?

 

 

일단 피드백이 무척 빨랐습니다.

또한 상담과정에서 출원하려는 특허에 대한 컨설팅을 무척 잘해주셨습니다.

 

저희가 생각치도 못한 아이디어인 음성인식까지 먼저 제안해주셨고 훨씬 발전된 형태의 특허를 등록 받게 해주셔서 역시 전문가는 다르구나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특허 출원 과정 중에 반려가 될 뻔했는데 이에 대한 이의신청에서 잘 대응해 주셔서, 이번 특허권이 잘 진행된 거 같습니다.

 

출원했던 앱 특허는 처음부터 등록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곧 반려 됐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내심 실망 또는 단념하고 있었는데, 최종 특허 등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뜻밖에 선물을 받은 거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Q) 상표 컨설팅 과정은 어땠나요?

 

 

사실 테헤란 이전에 다른 사무소에서 상표등록을 진행했을 땐 부정적인 답변을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특허법인과 진행한다고 해도 결과는 마찬가지 일 거란 생각이 많았습니다.

 

반신반의하며 테헤란에서 상표 등록을 진행하였는데, 진행과정에서 이의 신청에 대한 내용을 받았을 때는 한편으론 안되겠구나 단념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등록 결정을 받았고, 매 케이스마다 변론 준비를 잘 해주시고, 변론 내용을 읽어볼 때마다 누구라도 매 케이스에 대한 적합성을 인정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진행해 주셔서, 결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Q) 테헤란의 디자인 컨설팅은 어땠나요?

 

 

매 케이스 마다 순조롭게 진행을 시켜주셔서 100%의 성공률로 진행이 된 거 같습니다.

 

상담 시에도 세심하게 살펴봐주시고, 질문해주시고 해서, 특별한 문제없이 순조롭게 진행했습니다.

 

 

 

 

Q) 방문 없이 메일과 전화로만 2년에 걸쳐 특허, 상표, 디자인 모든 출원을 테헤란에 맡겨 주셨습니다. 불편한 점은 없었나요?

 

 

전혀 없었습니다. 방문하지 않았고 메일로 등록을 진행했지만 피드백이 매우 빨랐고, 질문을 하면 보통 당일, 혹은 그 다음날에는 답변이 왔습니다.

 

특허가 중간에 반려되었는데 그에 대한 피드백도 매우 빠르고 정확했고, 내용 공유도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내용이 많았는데 이해하기 쉽게 설명 잘 해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 때문에 서울까지 방문하지 못했지만 전혀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말씀드리긴 뭐하지만 “돈값을 제대로 했다” 라는 표현이 정확한 것 같습니다.

 

 

 

 

Q) 테헤란의 아쉬웠던 점 또는 추가되었으면 좋았을 점이 있으신가요?

 

없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신제품을 디자인하고, 브랜딩을 하면서 성장하는 만큼, 이제껏 계속 잘 진행해주셨던 것처럼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는 당부를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