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문자후기] 보복운전 무혐의, 변호사님 덕입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
보복운전으로 오해받을 위기였던
의뢰인 양ㅇㅇ님
본 사건 의뢰인은 40대 직장인으로 평소 감정적으로 운전하는 일이 없던 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운전 중에 발생한 사소한 진로 다툼이 보복운전 혐의까지 이어질 수 있는 일이 벌어졌죠.
의뢰인은 정상 주행 중이었으나 옆에서 무리하게 끼어들기를 시도했고, 이 과정에서 사고까지 벌어질뻔 했습니다.
놀란 의뢰인은 충돌을 피하고자 속도를 줄이며 차선을 변경하려 했고, 이 과정에서 해당 차량 앞으로 들어가게 되었죠.
차선변경 과정에서 의뢰인이 감속까지 하자 해당 차량의 차주는 급정거에 가까운 제동을 했다고 해석했습니다.
그리고 의뢰인을 보복운전했다고 생각해 경찰에 신고하였고, 의뢰인은 이에 대한 대응을 하기 위해 찾아오셨죠.
고의로 상대방을 위협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기에 이를 영상 자료를 통해 입증하는 게 중요했습니다.
사건 전후 상황과 의뢰인의 평소 운전 습관 등을 통해 보복운전이 아니었다는 점을 피력했죠.
이러한 논리를 토대로 반박한 결과, 검찰은 상대방에 대한 위협 목적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그리하여 의뢰인은 보복운전 '무혐의' 처분을 받아 일상으로 무사히 복귀할 수 있었죠.
의뢰인 양ㅇㅇ님의
문자후기
(모든 사진은 의뢰인의 동의하에 공개합니다.)
사건 담당
이동간 변호사
보복운전은 난폭운전과는 결이 다릅니다.
상대에게 고의로 안전을 위협할 의도가 있었다고 판단되기에 더 엄중한 처벌이 내려질 수 있죠.
하지만 의뢰인들을 만나다 보면 보복운전으로 오해를 받는 분들도 자주 뵙게 되는 거 같습니다.
보복운전 혐의는 작지만, 결정적인 오해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시작부터 전문가와 함께 사실관계를 분명히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현실적인 판단으로 보복운전 혐의를 받는 여러분을 돕겠습니다.
실타래가 점점 더
꼬여가고 있진 않으십니까
보복운전을 한 것으로 판단되면 무거운 처벌을 피하는 것도 불가피해집니다.
피해자와의 오해를 풀고 사실을 가려내시죠.
저희 테헤란은 교통사고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통범죄 사건 해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문성과 경험으로 필요한 도움을 드리는 곳, 법률의 중심 테헤란입니다.
▶ 글을 클릭하면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칼럼으로 연결됩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