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테헤란 대구지사를 대표하는 이해민 변호사 인터뷰

2024.04.19 조회수 1393회

*콘텐츠 원본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thrlawofficial/223419322338

 


안녕하세요, 법률그룹 테헤란입니다.

2024년 3월에 테헤란 대구지사가 오픈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대구지사에서 근무를 시작하신 이해민 변호사님을 만나볼 예정이랍니다. 부산에서도 특유의 친화력으로 많은 의뢰인을 감동시켰던 이해민 변호사님의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Q. 자기소개 먼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해민 변호사입니다. 저는 실내건축학을 전공하고 법학전문대학원을 거쳐 현재는 법무법인 테헤란 변호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실내건축학에서 법학으로 진로를 변경하신 이유가 있나요?

 

실내건축학은 인간 생태학적 관점에서 실내 환경을 설계하는 학문인데요. 생각보다 창의적인 능력이 많이 요구되어 제 적성과는 잘 맞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타과 전공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민법총칙 수업이 너무 재미있는 거예요. 흥미가 생기니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고, 수업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으면서 본격적인 변호사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변호사님의 하루를 소개해 주세요.

 

저는 현재 테헤란 대구지사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건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가급적 일찍 회사에 출근하는 편인데요. 아침 일찍 커피 한 잔 내려 마시면서 서면을 작성합니다. 아무도 없는 조용한 사무실에서 일하면 집중이 정말 잘 되거든요. 제가 좋아하는 시간 중 하나랍니다.

업무 시간에는 재판 출석과 상담, 의뢰인의 전화 응대를 주로 진행하고요. 퇴근하고 나면 맛집을 탐방하거나 맥주 한 잔을 즐기며 피로를 해소하곤 합니다. 

 

 

Q. 지금까지 진행한 사건 중 기억에 남는 의뢰인이 있다면?

 

점유취득시효 소송의 피고를 대리한 사건이 기억에 남습니다. 점유취득시효는 타인의 땅을 20년간 점유하면 소유권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어릴 적 고향 친구인 원고가 피고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사건이었습니다. 이전에는 누구보다 가까운 사이였기에, 원고와 피고 사이 감정의 골이 매우 깊고 소송 진행도 매우 험난했습니다. 

이 사건에서는 다행히 집요한 소송 끝에 원고의 청구를 기각시켰습니다. 의뢰인의 마음에 더 큰 상처가 남지 않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했던 사건입니다. 

 

Q. 변호사님의 업무 철학이 궁금해요. 

 

의뢰인에게 위로를 드리는 변호사가 되는 것입니다. 저를 찾아오는 고객은 대부분 인생에서 가장 큰 고비를 맞이한 분들입니다. 감정적인 상황에서 비이성적인 판단을 하는 경우도 많죠. 저는 이런 때일수록 조금이나마 위로를 드리는 친절한 변호사가 되자고 매일 다짐합니다. 의뢰인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드리는 것은 물론이고요.

 

 

Q. 변호사님이 생각하는 테헤란 대구지사의 추천 포인트는?

 

저희 테헤란은 설립 이후 대구, 경북 지역의 다양한 사건을 수행해 왔습니다. 이번에 대구지사를 오픈하고 의뢰인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호흡하며 사건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 기쁩니다. 테헤란이 수많은 케이스를 진행하며 집약한 노하우를 이제 대구, 경북 지역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 대구지사의 가장 큰 추천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대구에서 만난 이해민 변호사님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대구지사 오픈 후 바쁜 일정 중 시간을 내어 인터뷰에 응해주신 변호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다음 인터뷰도 기대해 주세요!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