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테헤란의 강화유리 최지연 변호사 인터뷰

2024.02.21 조회수 202회

*콘텐츠 원본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thrlawofficial/223297167533

 

 

유리멘탈, 강화유리가 되다

최지연 변호사 인터뷰

 

 

오늘 만나볼 릴레이 인터뷰의 주인공은 바로!

법무법인 테헤란 서울지사의 최지연 변호사님인데요

 

최지연 변호사님에게 한 마디!

 

A대리: 차도녀(?) 인상과 달리 무척 유머러스하고 다정한 변호사님.

B사원: 같은 층에 근무해서 자주 뵙지만 대화할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좋은 말씀 많이 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C학생: 최지연 변호사님의 말씀이 저에게도 터닝 포인트가 된 것 같습니다.

 

1시간 넘게 이어진 최지연 변호사님과의 인터뷰는 저를 포함한 참여자 모두에게 따뜻하면서도 알찬 시간이었답니다.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는지 지금부터 보따리를 풀어볼게요!

 

 

Q. 자기소개 먼저 부탁드립니다!

 

최: 최고의

지: 지성과 미모를 가진 변호사

연: 연인관계 스마트폰 열람 형사처벌 가능합니다! (연합뉴스 최지연 변호사 기사 참고)

 

변호사님 센스 진짜 무슨 일이에요!(웃음)

 

Q. 변호사님이 맡고 계신 업무가 궁금해요.

 

형사 피해자 사건과 가사사건을 주로 담당합니다. 오전에는 의뢰인과 소통하는 경우가 많고요. 오후에는 서면을 쓰거나 재판 출석 또는 입회를 갈 때도 있습니다.

 

 

Q.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 강점은 책임감과 성실함 그리고 배려심입니다. 변호사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책임감과 성실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변호사는 업무 강도가 무척 높은 직업군인 만큼, 책임감과 성실함이 없다면 사건을 맡아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영향으로 다양한 경험과 운동을 통해 독립심과 인내심을 길렀고, 결과적으로 책임감과 성실함을 갖출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변호사님의 MBTI도 궁금해요.

 

MBTI는 ENFJ입니다. 저와 상담하는 의뢰인 분들은 눈물을 보이시는 경우가 많아요. 제가 감정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꺼내기 때문이겠죠. 상대방의 감정에 공감하고 배려하는 자세도 제 강점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Q. 지금까지 진행한 사건 중 기억에 남는 의뢰인이 있다면?

 

상세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상대방이 사실관계를 모두 부인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불리한 증거도 있었죠. 하지만 많은 유사 판례를 연구하고 인용하는 등 끈질기게 입증한 끝에 전부 승소한 사건이 기억에 남네요.

 

 

Q. 변호사님만의 업무 철학이 궁금합니다.

 

의뢰인이 듣고 싶은 말을 해주는 변호사가 아닌, 의뢰인에게 필요한 말을 해주는 변호사가 되자! 저는 무책임하게 과장된 답변보다는 솔직한 조언을 드리는 변호사입니다. 인생의 중요한 사건에 후회가 남지 않도록, 승소와 패소를 떠나 의뢰인의 일상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Q. 변호사님이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규모가 크고 사건이 많아 변호사로서 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테헤란을 선택했습니다.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배우면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Q. 나에게 테헤란은 OOO이다. 그 이유는?

 

나에게 테헤란은 ‘카페라떼’이다.

라떼는 제가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이고 테헤란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2샷 라떼를 마시면 위염이 생기는 것처럼 일이 너무 많으면… 또르륵(대표님 보고 계시죠?!).

 

 

여기까지 기승전결 완벽한 최지연 변호사님의 인터뷰였습니다.

지금도 형사 피해자 대리와 가사사건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는 변호사님을 응원하며, 13번째 테헤라너 챌린지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인터뷰도 기대해 주세요!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