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합니다 – 이동화 변호사 인터뷰

2024.01.23 조회수 188회

*콘텐츠 원본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tk0bx48/223240925067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합니다.

이동화 변호사 인터뷰

 

 

오늘 만나볼 릴레이 인터뷰의 주인공은 바로!

법무법인 테헤란 인천지사의 이동화 변호사님인데요.

 

이동화 변호사님은 어떤 분인가요?

 

A대리: 소문은 익히 들었는데(?) 정말 친절하고 재미있는 변호사님이었습니다.

B사원: ‘이혼’하면 역시 이동화 변호사님!

C과장: 이동화 변호사님은 가끔 허당같기도 하지만 한방이 있는, 강단있는 변호사님입니다.

 

Q. 변호사님 자기소개 먼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테헤란의 이동화 변호사입니다.

테헤란 인천지사에서 민사, 형사, 가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건을 수행 중입니다. 

 

이: 세상 누구보다

동: 해번쩍 서해번쩍 뛰어다니며

화: 이팅 넘치는 변호사, 이동화 변호사입니다.

 

파이팅 넘치는 자기소개 감사합니다.(엄지척)

 

Q. 변호사님이 생각하는 본인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의뢰인은 법원이나 수사기관에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또, 절차 진행에도 궁금한 부분이 많으십니다. 그럴 때마다 궁금증에 대한 답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고, 사건 진행과 관련한 내용도 수시로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제 강점입니다.

 

 

Q. 그러고 보니 원래 사기업에서 근무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변호사가 된 계기가 무엇이었는지 궁금해요.

 

맞습니다. 법학과를 졸업 후 기업 법무팀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는데요. 일을 하다 보니 업무 범위가 상당히 한정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고 싶다는 생각에 로스쿨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테헤란에 입사한 후에는 가사팀에서 이혼변호사로 많은 사건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인천지사에 온 지금은 하나의 분야에 집중하기보다 여러 분야를 경험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있을 때 세부적인 사건에서 시너지 효과가 나는 것을 체감했기 때문입니다.

 

 

 

Q. 지금까지 진행하신 사건 중 특히 기업에 남는 사례가 있다면?

 

당사자들의 의지로 이혼하게 된 가사사건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 경우 임시양육권자를 지정해 아이를 양육해야 하는데요. 별거 중에 부모 중 한쪽이 아이를 데리고 가 버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법원에서도 ‘탈취’라고 인정했지만, 아이를 되찾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무사히 아이를 데려오긴 했지만, 부모의 사정으로 힘들어하는 아이에게 신경이 많이 쓰였던 사건이었습니다

 

 

Q. 의뢰인을 대하는 변호사님의 업무철학이 궁금합니다.

 

‘의뢰인의 만족이 가장 먼저다.’

언제나 의뢰인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업무를 처리합니다. 개인적으로도 ‘누구에게나 유명한 변호사’가 되기보다는 나에게 사건을 맡긴 의뢰인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주는 변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의뢰인이 테헤란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빠르게 성장 중인 테헤란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마음으로 저 역시 테헤란을 선택했습니다. 테헤란의 성장 비결은 의뢰인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계속 내온 덕분이므로, 고객 여러분이 믿고 맡길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Q. 나에게 테헤란은 OOO이다.

 

나에게 테헤란은 ‘동기부여’이다. 테헤란을 찾아 주시는 많은 의뢰인과 사건이 저에게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동기부여가 됩니다.

 

 

지금까지 존재감 넘치는 이동화 변호사님을 만나보았습니다.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며 변호사님의 전문성과 자신감 그리고 책임감까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다음 출장을 기약하며, 이동화 변호사님의 인터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