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특허법인 테헤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2020년 3분기)

2020.12.23 조회수 1105회

특허법인 테헤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2020년 3분기)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지난 저희 테헤란 1분기, 2분기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결과는 잘 보셨나요?

이번 3분기 역시 많은 고객분들께서 저희 테헤란을 방문해 주시고 이용해주신 결과, 1분기(1~3월), 2분기(3~6월)를 뛰어넘은 371분이나 된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죠.

매번 고객분들에게 최상의 지식재산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서 노력하지만 아직까지도 부족한 부분이 많아 개선하기위해 모든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최선의 방법들을 모색 중이랍니다.

이번 분기 또한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을 신뢰해주시고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더 나은 테헤란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약속 드립니다.

 

 

당소에서는 고객분들에게 최적화된 지식재산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매달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분기별로 취합한 후 여러분들과 그 결과를 공유하려 합니다.

그 결과, 지금 바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작된 그래프들은 다음과 같은 실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첫번째로 보여드릴 자료는 이번 3분기 동안 저희 테헤란 지식재산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얼마나 만족했는지에 대한 수치를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이번 3분기는 고객 만족도는 ‘매우 만족’ 57%, ‘만족 33%’, ‘보통 5%’, ‘불만족 5%’, ‘매우 불만족’ 0%로 나타났습니다.

1,2분기보다 업무 피드백 시간에 대해 약간의 불만족 의견이 나온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점점 고객사들이 늘어나다보니 이 전보다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했던 점을 통감하며, 고객분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여 보다 빠른 업무 체계를 구축하는 것에 테헤란 구성원들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늘 고민하는 테헤란이 되겠습니다.

 

변리사 선임 고려사항, 테헤란 선택 이유

 

두번째로 보여드릴 수치자료는 특허법인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께서 변리사를 선임할 때 고려하는 부분과 저희 테헤란을 선택해주신 이유에 대한 결과입니다.

고객분들께서 변리사를 선임 시 고려사항에 대한 수치는 지난 분기와 큰 차이가 없었는데요,

역시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경력, 전문성 및 신뢰성이었으며 뒤이어 비용적인 측면이 22%로 뒤쫓고 있었습니다.

이어서 옆에 보이는 그래프는 고객분들께서 저희 테헤란을 선택해주신 이유에 대한 수치입니다.

테헤란을 선택해주신 이유에 대한 수치에서 지난분기와 두드러지게 차이나는 점은 바로 합리적인 비용 부분이었는데요.

친절함 43%, 경력 및 전문성 34% 등의 수치는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분기에보다 합리적인 비용 때문에 테헤란을 선택했다는 응답이 응답자의 15%로 상승하였습니다.

이 그래프를 통해 특허법인이나 특허사무소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비용적인 측면도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시며 앞으로도 꾸준히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분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보여드렸는데요.

 

이 수치들은 단순히 결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이 어떻게 하면 더욱 발전할 수 있을지, 고객분들에게 최상의 지식재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연구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매번 저희 테헤란을 신뢰해주시고 사건을 맡겨 주시는 고객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테헤란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