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교통사고손해배상 변호사 도움으로 해결?

2021.10.06 조회수 1179회

 

 


 

안녕하세요.

 

10년 경력 형사전문변호사 이수학입니다.

 

대한민국 변호사 협회에서 인증받은 형사전문변호사이자 100인 규모의 중견로펌 대표변호사로서 의뢰인들의 법률조력을 도왔습니다.

 

징역, 벌금형 위기에 처해있는 의뢰인들에게 체계적인 전략을 세워 무거운 처분 결과에 대한 감형을 이끌어 왔죠.

 

물론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형사 사건은 대부분 사람의 인권을 심각하게 침해하거나 피해를 입히는 강력범죄의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번 혐의를 입으면 무혐의 처분을 받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뢰인들이 희망하는 처분 결과를 받아낼 수 있었던 이유는 끊임 없이 형사 '전문성' 을 키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형사법 개정안을 공부하고, 최신 승소 판례를 연구 분석하는 등 시대 흐름에 맞게 변호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사건 수임을 맡게 되면 경찰, 검찰 조사와 같은 수사기관의 진술 부터 최종 재판까지 밀착하여 변호를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무혐의, 기소유예, 집행유예와 같은 선처 결과를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현재 교통사고 손해배상을 검색하여 이 글을 읽는 중이라면 교통사고 불법행위를 한 사실로 형사처벌 위기에 처해있는 상황일 것 입니다.

 

실력 있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원만한 처분결과를 받아 내고 싶다면 10년 경력 형사변호사인 저 이수학에게 상담을 요청해주셔도 좋습니다.

 

 

교통 범죄 사건을 해결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의 전략을 세워 긍정적인 처분결과를 이끌어 드릴 것을 약속 하겠습니다.

 

 

 


 

< 교통사고손해배상 변호사 도움받아 해결 원한다면? >

 

 

운전을 하다보면 크고 작은 교통사고의 위험에는 늘 노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가 났을 때에는 법률전문가의 조력을 제대로 받아 대처해 나가야 하는데요.

 

 

자신이 판단하기에 크지 않은 사고라고 생각을 하고 혼자서 해결하려다가는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미한 사고라고 하더라도 형사전문변호사에게 사안을 의뢰한 후 대처 해야 합니다.

 

 

또한 사고의 원인이 한 사람의 잘못으로 발생한 것이라면, 보험 담당자와 함께 교통사고손해배상에 대해서 상의 한 후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이 형사 사건으로 처벌이 커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손해배상이 갖고 있는 배생액에 대한 내용은 치료를 한 후 입원을 했을 때 발생되는 금액부터 사고로 인해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는 '수입' 에 대한 손해, 교통비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손해배상액을 산정할 때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고액의 금액을 요구한다고 해서 그 금액을 다 지급해야하는 의무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스스로 대처해나간다면 피해자가 요구하는 데로 고액의 금액을 교통사고손해배상액으로 지불할 수 있으니, 사건 혐의를 입었다면 신속하게 형사전문변호사에게 사안을 상담받으신 후 조력을 받으셔야 합니다.

 

 


 

<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진짜 이유 >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피해 내용에 따른 형사처벌은 물론이며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책임 의무가 주어지게 됩니다.

 

 

자신의 과실에 의해서 교통사고를 냈을 경우에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의해서 오년 이하의 금고형 혹은 이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을 수 있죠.

 

 

또한 음주운전, 약물을 복용한 후 운전대를 잡아 사고를 발생시켰다면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규정에 따라서 처벌 형량이 선고되는데요.

 

 

사람을 상해에 이르게 한 피해를 입혔다면 1년~15년 이하의 징역형을 선고 받게되며, 피해자를 사망에 이르게 했다면 무기징역 혹은 삼년 이상의 징역형이 선고되어지는 엄중한 처벌로 다스려집니다.

 

 

처벌 형량이 결코 가볍지 않기 때문에 아주 경미하게라도 교통범죄 피해를 입혔다면 교통사고를 전문으로 해결해온 변호사에게 사안을 의뢰해 나가야 합니다.

 

 

한가지 사례를 들어 드리겠습니다.

 

 

A씨는 20대 후반의 남성으로 친구들과 모임을 가기 위해서 자동차를 운전하며 도로를 주행하고 있었습니다.

 

 

주행을 하던 중 속력을 내며 자신에게 돌진하는 뒤에 차량을 보게 되었고, 위험하게 운전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더욱 주의를 기울여 운전을 하고 있었죠.

 

 

그렇게 주행을 하던 중에 A씨의 앞 차량이 급발진을 하여 도로에서 멈추게 되었고, A씨는 급 발진하는 차량에 대처하지 못하고 그대로 뒤에서 차를 박게 되었습니다.

 

 

가만히 있는 차를 박은 것은 A씨 였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A씨의 잘못이 크다고 생각이 드는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이죠.

 

 

A씨의 사고로 인해서 멈춰 있던 차량은 크게 손상을 입었고 상대방 차주인은 A씨에게 소리를 지르고 성을 내는 등 분노 표출을 하고 있었습니다.

 

 

A씨는 자신의 억울함을 풀고 증명을 하기 위해서 보험처리를 하기로 했고, 상대측은 높은 고액의 손해배상금을 부르며 합의를 말했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손해배상 금액이 너무 높았기에 A는 선뜻 합의에 동의하지 못했고 결국 형사전문변호사에게 사안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법률 대리인은 곧바로 합의를 하지 않았고 책정 금액을 낮출 것을 요구했습니다.

 

 

상대측 또한 요구에 불응하였지만 법률 대리인의 법리해석을 통해 합의금은 절반 가까운 수준으로 낮춰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a씨는 원만하게 상대방 차주와 합의를 하게 되었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 빠르게 해결할 수록 처분결과 달라집니다. >

 

 

위의 사례처럼 법리해석 능력이 뛰어난 형사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은 생각보다 쉽고 원만하게 문제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었다면 민사, 형사적인 처분으로 이어지게 되며 민법의 규정에 따라서 750조 내용에 맞는 교통사고손해배상금을 지불해야 하죠.

 

 

복잡하고 어려운 형사 절차 문제에 부딪힌 상황이라면 사건 해결 경험이 많은 변호사에게 상담 요청을 해 나가야 합니다.

 

 

본 변호인은 10년 경력의 형사전문변호사로서 교통사고 문제 해결을 전문적으로 해왔으며 체계적인 법률전략을 세워 문제 해결을 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연락을 주셔도 좋습니다.

 

사건 수임으로 이어진다면 최선을 다해서 혐의를 덜 수 있도록 조력하겠습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