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디자인가처분 인용만을 위한 비결이 있다면

2024.04.16 조회수 69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입니다.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귀한 발걸음에 끝까지 함께합니다.

 

 


 

디자인권을 보유하고, 권리를 침해당한 상황이 명백하다면 권리자로서 디자인침해금지가처분(이하 ‘디자인가처분’) 신청을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옳은 지에 대해서는 지식재산권 분쟁 대응 전문 변호사와의 긴밀한 상담을 우선적으로 받아보는 것이 선제적인 절차이겠죠.

​아무런 상황에서 그저 원한다고 하여 신청 가능한 것이 아니기에, 확실하게 인용이라는 결과를 받아내고자 한다면 치밀하게 전략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은, 디자인가처분 신청이 정답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상황이 본인의 판단과는 완전히 다른 상황일 수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제대로 현 상황에 대한 진단부터 받아본 뒤 대응 방향을 결정하고자 하신다면, 지금 바로 테헤란에 가볍게 문의 주셔도 좋습니다. 

상담 시 별도 비용을 내지 않고 싶다면, 아래 번호 링크 눌러 연락주시면 됩니다.

 

 

 


1. 소송만이 유일한 답이다?

 

권리 분쟁에 대해 빠르게, 또 확실하게 대처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소송에 대해서만 알고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소송만이 유일한 해결책은 아니며 사안에 따라 여러가지 절차에 대해 실익을 따져본 뒤 진행이 가능하며 여러가지 방안이 존재한다는 사실부터 우선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권 침해 분쟁이 발생했다면 선제적으로 내용증명을 보내는 것이 나을 수도, 적극적 권리범위확인심판을 청구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디자인가처분을 필수적으로 신청하거나 혹은 형사 고소나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을 진행하는 것이 큰 실익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 case by case, 사안마다 개별적으로 판단되어야만 하는 상황이기에 혼자서의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2. 언제 디자인가처분 고려할 수 있을까?

 

가처분 신청은 소송을 제기하여야 하는 상황 중에 고려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최종 판결을 받아보기까지 워낙 긴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통상적이기에 그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지속되는 침해행위를 막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처분 신청을 필연적으로 고려하게 되는 것이며 신청이 인용될 경우에는 소송이 진행되는 기간 중 판결을 받기까지 디자인 침해행위를 법적으로 금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가’처분인 만큼 임시적으로 해당 행위를 금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해 권리자가 얻게 되는 실익이 상당하기에 많은 분들께서 필수적으로 진행하고자 말씀해주시죠.

 

    

 


3. 디자인가처분 그냥 인용되지 않습니다

 

권리자 측의 필요에 따라 가처분을 신청한다해서 무조건적으로 인용이 될 수는 당연히 없겠죠.

 

우선적으로 피해 사실을 명확하게 입증 가능한 증거와 함께 권리가 보전되어야 할 필요성이 제대로 인정되어야 하는데요.

이를 모두 인정 받기 위한 방향으로 만들어 가려면 디자인권의 보호 범위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는 과정이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합니다.

비전문가의 눈으로는 미처 보지 못한 부분이 많을뿐더러, 실무상 디자인가처분 신청 시 어떤 부분에서 주된 문제가 발생하는지,

어떻게 상황을 풀어나가고 전개해 나가는 것이 유리한 전략일지에 대해 알기 어렵습니다.

그 부분의 어려움을 확실하게 해결해 주고자 전문 변호사가 분야별로 존재하는 것이기에 나에게 가장 적합한 적임자를 찾아 한 번 받더라도 제대로 된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치며

 

계속해서 말씀드리지만 디자인가처분이 한 번에 제대로 인용되기 위해서는 확실한 입증 책임과 논리적인 증거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며 증거가 하나라도 불충분할 경우 원하는 결과로부터 멀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음을 인지하셔야 하는데요.

​일말의 가능성 마저 최소한으로 줄여줄 수 있는 노하우는 테헤란의 베테랑 전문가단이 탄탄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자부하여 말씀드립니다.

상담 비는 발생하지 않으니 일단 한 번 상담부터 받아 보신 뒤 결정하셔도 무방합니다.

방문상담을 통해서라면 더욱 세밀하고 구체적인 전략 제시가 가능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