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류검사, 음성 반응이라도 처벌받습니다

2023.10.10 조회수 1235회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류검사 마약양성반응 마약음성

 

마약류검사, 음성 반응이라도 처벌받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음성 반응이 뜬 경우라면 무혐의 처분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요. 정말 투약을 하지 않았다면 당연히 양성이 뜨지 않습니다. 처벌 또한 받지 않는 것이 당연하죠.

 

그러나 마약을 한 사실이 있다면 마약류검사에서 음성 반응이 떴다고 하더라도 안심하지 않으셔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안이하게 대응했다가는 더욱 높은 처벌을 선고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이 내용을 주제로 말씀을 드리고자 마음을 먹은 계기가 있었습니다. 얼마 전 마약 투약 혐의가 검거될 것이 걱정되어 방문 주신 A씨가 테헤란에 방문하셨기 때문인데요. 자신과 함께 대마를 구입하여 투약한 친구가 조사받게 된 상황이었습니다. 하여 A씨도 소환될 것이 불 보듯 뻔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A씨는 마약류검사에서 음성 반응이 확인되었습니다. 하여 더이상 조력을 받지 않겠다고 선언하셨는데요. 그러나 당소는 음성 반응이 무혐의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에 대한 이유에 대하여 충분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추후 발생할 상황에 대한 예측은 물론 각 상황에 맞는 대응법에 대해 소상히 전략을 수립했죠.

 

아니나 다를까 수사기관에서는 A씨가 대마를 구매한 거래 내역 및 함께 범법 행위를 저지른 친구의 진술 등을 바탕으로 한 명확한 증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만일, 신속한 상담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음성이 나왔다는 이유로 죄를 모조리 부인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셨을 것입니다. 비단 해당 사안의 의뢰인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실수하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혐의를 부인함으로써 자신의 행위에 대해 반성하지 않아 죄질이 나쁘다고 비춰질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마약류검사와 관련한 다양한 사례에 대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다수 경험한 테헤란이 조력을 진행한 덕분에 A씨는 기소유예를 선고받는 것이 가능하였습니다.

 


 

이처럼 마약과 관련한 사안은  현명한 초기적인 대처만으로도 구제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형사 사건 중 하나입니다. 또한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가능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하기에 유리합니다. 다양한 전략이 존재하지만 모든 경우를 일반화하여 일괄적으로 적용하시려는 것은 위험합니다. 하여 글에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에 나열하는 것을 되도록 삼가고 있답니다.

 

대신에 하나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 있는데요. 테헤란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여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상황에 꼭 맞는 전략을 수립하여 최선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마약류검사와 관련한 사안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대응책을 모색하고 개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하단의 배너를 통해 신속하게 문의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보고 왔어요.”라고 말씀하신다면 더욱 효과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