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자수, “이렇게” 하면 안 하느니만 못하다?

2023.08.17 조회수 471회

 

 

마약자수, 고민하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현명하게 자수하는 방법이 따로 있는데요.

 

마약과 관련한 혐의는 신속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반드시 이 글을 다 읽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하단의 배너를 통해 연락하시면 상담료가 청구되지 않으니,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편안하게 문의하세요.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자수 마약선처

 

마약자수, “이렇게” 하면 안 하느니만 못하다?

 

우리나라는 마약 관련 범죄에 대해 엄격한 제재를 가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투약, 유통, 수출입 등의 모든 행위에 대하여 엄중한 처벌을 진행하고 있죠.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높아진 처벌로 인하여 마약자수를 염두에 두실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런데 자수한다고 무조건적인 선처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심지어는 안 하느니만 못한 경우도 많이 보았기에,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 이 글을 쓰게 된 것이기도 한데요. 하여 오늘 테헤란 전략대응팀에서는 현명하게 자수하는 방법은 물론 대응 방법까지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만일, 자수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집중하시는 것이 좋겠죠?

 


 

마약자수 마약선처

 

<마약처벌을 결정하는 요소>

 

마약의 형량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결정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도 아시다시피 마약의 종류와 수량이 대표적인 예시이죠. 여기서 더욱 다양한 종류나 많은 양을 소지하여 행위를 한 경우 더욱 엄중한 처벌에 처해지게 되는 것인데요. 이 밖에도 동종전과 여부도 처벌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죠.

 

많은 분들이 마약처벌을 결정하는 요소 중 “협조”에 대해 많이 간과하고 계시곤 합니다. 이와 관련한 부분으로는 경찰 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하였다는 이유로 감경된 케이스를 쉽게 떠올려 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협조는 감경요소 중 하나로 경찰 조사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적용되며, 마약자수도 그중 하나입니다.

 


 

<마약자수, 무조건 선처?>

 

협조적인 태도로 일관하면 감경이 된다고 했으니, 자수한다면 무조건 선처 받을 수 있을까요? 당소에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여쭤보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결과적인 부분에 대해서만 미리 말씀드리자면 안타깝게도 그렇지는 않은데요. 앞서도 살짝 말씀드렸지만 협조는 형량의 감경요소 중 하나일 뿐이기 때문이죠.

 

실제 판례에 대한 이야기를 드려보자면,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기소된 피의자에게 징역 8개월을 선고하였는데요. 재판부는 피고인은 동종 전과가 없고 범행을 모두 자백하며, 반성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과거 집행유예 기간에 다시 범행을 저질렀기에 반성에 대한 진정성에 의심이 간다는 이유였죠.

 

이처럼 자수를 한다고 하여 무조건 선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하여, 당소는 자수도 현명하게 하셔야 한다고 강조 드리는 바인데요.

 


 

마약자수 마약선처

 

<마약자수, 현명하게 하는 방법?>

 

자수가 면죄부가 아니라고 말씀드렸는데도 혼자서 행동하실 것은 아니시죠? 당소에서 쌓아온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뢰인에게 개인 맞춤 전략을 수립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마약자수와 관련하여 풍부한 경험과 시행착오가 있었겠죠.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건대 혼자서 자수하는 것은 절대 현명한 방법이 아닙니다. 그럼 자수하는 방법이 따로 있냐고 여쭤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바로 풍부한 성공사례를 가진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마약사건 발생 시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초범이라도 실형 선고 비율이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인데요. 또한 법률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이 수사기관과 맞서 싸우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기도 하죠. 하여, 선처를 받기를 원하신다면 반드시 전략적으로 대응하셔야 함을 강조 드리는 바입니다.

 


 

당소는 마약전략대응팀이 따로 존재하고 있는데요. 긴밀한 소통을 진행하여 상황에 대하여 깊이 파악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죠. 각 단계에 맞추어, 의뢰인의 상황에 맞추어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여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무조건 전면적으로 선임을 진행하지 않아도 꼭 필요한 조력만을 단계별로 분화해서 제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반드시 마약자수뿐만 아니라 이 밖에 다양한 하단의 배너를 통해 언제든, 무엇이든 편안하게 여쭤봐 주셔도 좋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