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음주칼럼] 음주운전실형 피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2023.08.16 조회수 490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입니다.

 

저희 테헤란을 찾아 주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음주운전실형, 나도 받게 될까?’에 대한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음주운전실형 어떤 경우에 받게 되며, 처벌 수위는 어느 정도가 되는지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길지 않은 글이니 현재 음주운전실형을 받게 될까 두려운 분들이라면 아래 이어지는 글을 집중해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음주운전실형, 이런 경우라면 받게 됩니다

 

음주운전을 한다면 당연히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며, 그 수치가 높거나 사안이 심각할수록 음주운전실형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나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에 이르게 하는 수준의 큰 사고를 낸 경우에는 징역형이 선고될 수도 있습니다.

 

피해자가 상해를 입었다면 1년에서 15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1천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며 사망한 경우에는 무기징역이나 3년 이상의 실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그런 만큼 이런 상황에 놓였다면 전문가의 조력을 구하는 등의 보다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음주운전실형의 위기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낸 대부분의 케이스에서 음주운전실형이 내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징역형의 실형을 사는 것은 아닙니다.

 

같은 죄를 저질렀다고 하더라도 누군가는 벌금형이나 집행유예라는 선처를 받고 일상으로 돌아가지만 누군가는 법정 구속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할 경우 구속을 면하고 선처를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실 겁니다.

 

이를 위해서는 법적으로 제대로 된 대응을 해야만 합니다.

 

해당 사고로 인한 피해자의 상해가 어떠한 지, 적발 당시의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가 어떠했는지, 피해자와 합의 여부 등 면밀히 상황을 파악해야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죠.

 

이런 과정을 위해서는 혼자서 대응하기 보다는 전문가에게 조력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혼자서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실무적으로 많은 어려움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정말로 음주운전실형을 면하고 싶다면 제대로 된 도움을 한 번 받아 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선처를 원한다면 법적 조력은 필수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음주운전실형의 무게는 상당한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정말로, 간절하게 선처를 원하고 있다면 2-3명 정도의 전문가와 직접 상담을 진행해 보시기 바라며, 진실과 신뢰가 느껴지는 곳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에서는 음주 분야에 몰두하기 위해 별도의 센터를 통하여 형사 전문 변호사와 검사 출신 변호사 등 뛰어난 전문가들이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법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저희가 믿음직하고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라며 이만 글 마쳐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