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프로포폴투약, 형량 낮아지기를 바라신다면?

2023.07.25 조회수 647회

 

 

마약은 초범이라도 안일하게 대응하시는 경우 높은 형량을 받을 우려가 높습니다.

 

관련 혐의를 받고 계신다면 가급적 빠르게 상담하셔서 전략적으로 행동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지금 바로 전문가와 소통을 원하신다면 하단의 배너로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프로포폴투약 프로포폴투약형량

 

프로포폴투약, 형량 낮아지기를 바라신다면?

 

저는 마약전문변호사 이경복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유명연예인이 프로포폴투약 혐의로 구속되어 재판을 받은 사례, 다들 한 번씩은 보셨을 것 같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신 분들도 동일한 혐의로 저의 글을 클릭하셨으리라 사료됩니다. 그래서 프로포폴투약 시 처벌 수위와 대처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려보고자 하는데요. 오늘의 칼럼은 1분 30초면 읽을 수 있는 짧은 길이의 글입니다. 그러나 제가 직접 경험한 것을 토대로 작성하였기에 여러분의 형량 감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프로포폴투약 프로포폴투약형량

 

<프로포폴이란?>

프로포폴수면마취제 중 하나로 전신마취제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마취 유도 및 유지 또는 수술 시 의식 진정 목적으로 사용되는 정맥 투여용 의약품이죠. 다른 마약류와는 달리 환각효과가 없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프로포폴투약 시 30분만 자도 몇 시간 푹 잔 것처럼 개운한 느낌이 드는 효과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사유 등으로 발생하는 극도의 피로감, 스트레스, 불면증 등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환각이 발생하지 않아 많은 분들이 가벼이 여기시는 경우도 존재하는데요. 그러나 마취 효과가 강력하기에 많은 양을 투약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량을 섭취하였을 경우 의존성이 강해지는 등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정부는 프로포폴은 마약류로 지정하여 처벌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지요.

 

<프로포폴투약 시 형량?>

형법에 명시된 바로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프로포폴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향정신성약물로서 병원 등의 정식 의료기관에서 적법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하여야만 합법으로 보고 있는데요. 실제로 마취가 필요하여 맞은 경우에만 신고 및 고소가 되지 않으며, 불면증 등의 치료 목적으로 의료인에게 투약을 부탁해도 불법으로 처벌받게 됩니다. 또한 상습적으로 투약하였을 경우에도 형량이 가중되어 처벌받게 되겠지요. 다시말해 의사의 처방이 있다고 하더라도 의료적인 목적에 대해 명확하게 시인할 수 없다면 처벌 대상에 해당한다는 점을 강조해 드리는 바입니다. 경찰 조사 시 무작정 의료적인 목적이다, 프로포폴투약은 의사의 처방으로 이루어진 것이니 적법하다는 취지로 이야기하셔도 마취를 위하여 사용된 것이 아닌 경우에는 처벌 대상입니다. 이는 추후 재판 시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도 존재하므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포폴투약 형량 줄일 수 있는 방법?>

투약에 대한 참작사유를 혼자 찾을 수 있다면 마약전문변호사의 도움이 없어도 되는데요. 그러나 비전문가가 어떤 사안이 나에게 유리하고 불리한 지에 대해 판단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한 영역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취가 목적임을 객관적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라고 한다면, 풍부한 경험을 가진 변호사와 경찰 조사부터 함께 동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경찰 조사 시 이야기한 부분은 모두 재판 시 불법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증거로 활용되며, 더 나아가 형량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엄숙한 분위기와 처음 겪는 분위기에서 이성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으신 분들도 물론 계시겠지만 대개는 본인의 억울함과 해명을 위해 여러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재판 시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농후하기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렇기에 다수의 성공사례를 보유한 마약전문변호사와 전략적으로 임하셔야 형량을 줄일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시각, 프로포폴투약 혐의를 받고 계신다면?>

앞서 말씀드린 여러 사유들로 인해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그러나 마약혐의에 처음 연루되어 다급하게 상담을 받아보고 싶으신 마음이지만, 여러 군데 상담해 보기에는 시간적, 비용적인 부담이 발생할 수밖에 없어 걱정하고 계실 것인데요. 실제로 저에게 방문해 주시는 분들께서도 이러한 고민을 많이 토로해 주시고 계신답니다. 그래서 제가 변호사 선택 전 알고 계시면 좋은 2가지 정도의 이야기를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우선 다수의 성공사례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은 단순하게 해당 변호사의 성공사례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경험치와 관련한 부분에 대해서도 가늠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본인과 유사한 사례에 대한 성공적인 판례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경우라면 관련한 경험이 풍부함을 짐작하여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긴밀한 소통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법에 대해 잘 아는 변호사라고 하더라도 사건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한다면 사안의 해결과 관련한 부분에 대해 불리하게 작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의뢰인의 형량과도 직접적인 연관성이 존재하므로 긴밀한 소통이 가능한지에 대해 확실하게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헤란은 의뢰인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하여 사건의 요지를 정확하게 잡는 것을 우선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실제 후기들을 확인하여 보시면 높은 만족도와 관련한 부분에 대해 직접 확인하여 보실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성공 사례들까지도 깊이 확인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의뢰인의 시간적, 비용적인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비대면 상담 및 수임까지도 진행하고 있으니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편안하게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홈페이지 보고 왔어요”라고 말씀해 주시면 더욱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