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개명후할일 이 글로 깔끔히 정리해 보세요.
개명, 법원의 허가를 받고 나면 끝난 것이라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그렇게 생각하고 계신다면 이 글을 꼭 읽으셔야 합니다!
사실상 개명은 법원에 신청하기 전보다 개명허가를 받은 후 할 일이 훨씬 많습니다.
또한 개명허가후 개명 신고를 하지 않으면 개명이 완료된 것이 아닙니다.
전국 법원 허가율 98.3%, 12년 경력의 개명 전문가가 직접 작성하는 사유서가 해답입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개명 허가 판결 받아보세요.
*기각 시 100% 환불해 드립니다.
(특이케이스 제외)
개명허가 받았다면?
개명은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는 사건본인의 주소지 관할 가정법원에 개명 신청을 하여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개명 신청을 하고 2-3개월 정도가 지나 법원으로부터 허가 판결이 났다면 개명결정등본이라는 것을 받게 되는데요.
개명결정등본을 받고 나서 1개월 이내로 개명신고를 해주셔야 비로소 개명 절차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만약 1개월 내로 개명신고를 하지 않으시면 과태료를 물게되며 시(구)/읍/면사무소에 직접 가셔서 개명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개명신고 하는 방법은?
개명신고는 총 두 가지 방법으로 하실 수 있는데요.
첫 번째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공인인증서 혹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신 후 개명 신고를 하는 방법이 있고요.
두 번째 오프라인으로 하는 방법은 시(구)/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여
민원실 창구 직원을 통해 개명 신고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는 신분증, 개명결정등본을 꼭 지참해 주셔야 합니다.
개명 신고를 할 때에는 사건본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인적사항을 적고 개명 전 이름과 개명 후 이름,
작성 및 허가 일자, 관할 법원 이름, 기타 사항 등을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개명 신고 양식은 별도로 준비되어 있으니 위의 사항을 실수 및 누락 없이 잘 기입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개명 신고 후 할 일은?
개명신고를 마치고 개명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과거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는 모든 것을 바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보험, 은행, 통신사, 인감도장 등 명의변경이 필요한 모든 것이지요.
대부분의 경우 주민등록초본(원본)을 요구하고 있고요.
위의 사항에 명의 변경을 최대한 빠르게 하고 싶으시다면
주민등록증을 가장 먼저 재발급 신청을 하신 후 임시 신분증을 가지고 운전면허증,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개명은 법원에 신청하는 것보다 개명허가후 할일이 더욱 많습니다.
시간 상 여유가 없고 번거로움을 느껴 '하지말까?'라고 생각하신다면
테헤란 개명 대행을 통해 시간과 번거로움을 절반으로 줄여보세요!
개명 케이스 별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의 노련함과 지역별 법원 특성을 고려한 1:1 전략으로 높은 허가율을 약속드립니다.
번거로운 서류 발급부터 여러 절차 등 알아볼 것 없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개명 허가 판결을 받아보세요.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