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권등록 출원부터 모든 절차 알아보기

2023.06.07 조회수 351회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의 지식재산 칼럼입니다.

특허권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많은 분들이 출원 방법이나 특허권등록 가능 여부에 대해서 문의를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답변은 해당 발명이 특허 심사 요건을 얼마나 충족하고 있는지에 달려있기 때문에 정확한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법률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변리사 선임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무조건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는 곳을 섣불리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특허등록 가능성을 확실하게 진단하지 않은 상태에서 결론을 내리는 경우, 그 목적은 등록 성공이 아닌 그저 수임료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러 곳에서 직접 상담 받아 보신 후에 꼼꼼하게 비교하여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특허권등록은 심사 통과가 관건!

 

저작권은 등록과 동시에 권리가 발생하는 지식재산권이지만, 산업재산권에 해당되는 특허는 등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심사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하지만 특허 심사는 난이도가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법률적 이해가 전혀 없는 개인이 혼자서 심사를 통과하는 것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선 ​특허권등록을 하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심사 과정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선행기술조사를 통해서 등록 가능성을 정확하게 판단​해봐야 합니다.

이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선행기술조사만 제대로 진행하더라도 성공률이 매우 높아질 수 있으므로 전문 변리사와 함께 등록 가능성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선행기술조사, 왜 필요한 건가요?

 

선행기술조사는 출원 과정 전, 발명이나 아이디어에 대한 내용을 체크해보는 절차로, 특허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는지를 선행하여 점검하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이 단계에서 성공률이 낮다고 여겨질 경우, 아이디어를 수정하고 보완하여 가능성을 높여서 출원을 진행해야 합니다.

자칫 수정마저도 힘들다고 판단될 때에는 아예 출원을 포기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가장 꼼꼼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과정입니다.

특허권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세가지의 특허 요건을 충족하고 있어야 하며, 요건에는 신규성, 진보성, 산업상 활용 가능성이 있는데요.

실제 심사에서도 이 요건들을 얼마나 충족했는가를 따져보며 등록여부가 결정됩니다.

신규성은 나의 발명이나 아이디어가 이미 출원되거나 등록되어 있지 않은 완전히 새로운 것이어야 하며, 진보성은 누군가가 쉽게 따라할 수 없는 고도의 발명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산업상 활용 가능성은 해당 발명이 산업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대량 생산이 가능해야 하는 조건입니다.

 

 

중요성과 난이도, 모두 높은 선행기술조사 특허등록을 위해서는 필수

 

특허권등록 절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여겨지는 선행기술조사는 난이도 또한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되도록 안전한 진행을 위해서는 전문 변리사를 선임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미 존재하고 있는 수만건의 특허권을 혼자서 검색해 본다는 것은 단연 어려운 일입니다.

게다가 도출된 자료를 분석하는 능력 또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과정이 간단해 보인다고 해서 섣불리 진행하시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당소에서는 전문 변리사가 1:1로 의뢰인의 아이디어를 검토해 드리고 있으며, 전반적인 진행 절차를 꼼꼼하게 알려드리고 있어서 업계 최고 수준의 등록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나의 모든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여 어렵게 발명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를 독점하고 싶다면 제일 필요한 것이 바로 특허권등록하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함부로 침해하거나 도용하여 내가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법률적 보호를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당소는 철저한 선행기술조사를 통해서 보완해야 하는 부분은 실제 출원 전 꼼꼼하게 수정을 해드려서 가장 빠르게 특허권등록하실 수 있도록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를 가장 안전하고 든든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셔서 1:1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