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상표등록비용, 절차까지 한번에 알고 싶다면

2023.06.07 조회수 356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특허 비즈니스 센터입니다.

사업을 하고 있다면 성공적으로, 안전하게 운영하고 싶으실 겁니다. 특히 사람들에게 나의 회사, 쇼핑몰 등 사업장을 알려 기억에 남게 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를 위한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상표등록입니다.

상표등록을 하게 되면 나의 사업장과 다른 사람의 사업장을 명확하게 구분시켜 주어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군가 사용하지 못하도록 법적인 근거 아래 막을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강력하고 안전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상표등록을 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출원 건수가 높아지는 것이 이를 증명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이 궁금해 하셨을 내용인 상표등록비용, 절차 등을 한번에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상표등록의 중요성

 

간혹 상표등록와 상호등록을 헷갈려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둘은 확연하게 다른 것으로 이에 대한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표등록

1) 특허청을 통해서 등록 결정

2) 전국에서의 권리 행사 가능

상호등록

1) 등기소를 통해서 등록

2) 관할 지역 내에서만 권리 행사 가능

상호등록의 경우 관할 지역 내에서만 권리 효력이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서 나의 상표를 사용한다고 해도 별다른 제재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의 상표명을 다른 지역, 전국에서 오직 나만이 사용하고 싶다면, 안전하게 보호를 받고 싶다면 상표등록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상표등록을 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나의 상표를 침해했을 경우 상표법에 따라 강력하게 대응할 수 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상표등록을 필수로 하고 있습니다.

 

 

 

상표등록비용은 얼마인가요

 

많은 분들이 변리사의 도움을 받으면 상표등록비용을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 합니다.

아무래도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인데요.

상표등록비용의 경우 사무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 군데 비용을 확인해보면 합리적인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저희 테헤란의 경우 상표등록비용을 다음과 같이 받고 있습니다.

이때 해당 비용은 변리사 수임료 + 특허청 관납료를 모두 포함한 금액이며 해당 금액 외의 추가적인 비용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출원 시 : 17만원

등록 시 : 30만원

이를 총 합한 금액이 당소가 제시해드리고 있는 상표등록비용의 평균 금액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용에 대해서는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업을 하는데 돈이 필요한데 상표등록 하는데도 적지 않은 금액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의 비용은 안전하고 강력한 방패막과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이 되는 창과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상표등록을 위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상표등록 절차는 기본적으로 출원, 심사, 등록 순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 절차는 모든 산업재산권이 동일하다고 생각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이때 출원 전에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인 있는데 바로 선행상표조사입니다.

선행상표조사라 함은 기존에 출원된, 공개된 상표를 조사해서 나의 상표와 비교해보는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서 등록 가능성을 검토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선행상표조사를 실시하지 않고 진행을 하게 되면 심사 중에 유사 상표가 발견될 가능성이 높아 거절 결정을 당하게 됩니다.

실제로 출원등록된 상표가 정말 많기 때문에 나의 상표가 유일하다는 생각을 하시면 안됩니다.

선행조사 결과, 등록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이 되면 이제 특허청에 출원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심사가 이루어지게 되는데, 등록 결정을 받기 전에 상표는 2개월 간의 공고기간을 가지게 됩니다.

해당 기간동안 누군가 이의 신청을 할 수 있기에 이에 대해 대비 및 대응을 해야 합니다.

이후에 이제 최종 등록 결정을 받으면 상표에 대한 권리가 생겨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수행하는데 전문 변리사의 역할과 도움이 정말 중요합니다.

일반인이 혼자서 진행했을 때와 확연히 다른 성공률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상표등록비용과 절차, 그리고 중요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상표 하나 등록하게 되면 평생동안 해당 상표에 대한 권리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만큼 강력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저희 테헤란에서는 해당 분야에 대한 다양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 사건에 임하고 있습니다.

꼼꼼한 선행상표조사는 물론 출원 서류 작성, 그리고 심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전략적으로 도움을 드려 권리 획득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나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당소에 연락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