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등록비용, 정확히 파악하고 절약하기

2023.06.07 조회수 420회

안녕하세요. 특허법인/법무법인/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특허등록을 하기에 앞서 비용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실겁니다.

비용에 대한 부담은 절대 무시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다고 특허등록비용이 비싸다고 미루거나 하지 않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은 위해 오늘은 특허등록비용을 아끼고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설명에 앞서 테헤란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변리사가 사건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력을 갖춘 변리사가 고객과 직접 상담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전략과 체계적인 컨설팅을 드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특허등록률 97%의 높은 기록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저희 테헤란만의 성공 노하우와 탄탄한 상담을 받아보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특허등록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특허비용은 출원 시와 등록 시, 두 번 발생합니다. 등록을 받은 후에는 연차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특허등록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체를 생각해보면 절대 비싼 금액이 아닙니다.

특허는 20년동안 존속기간을 가지면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20년동안 특허권을 이용해 얻은 수익과 이득을 생각한다면 결코 비싼 금액이 아닙니다.

당소의 경우 출원 시 150~180 만원, 등록 시에 150~160만원 정도의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금액은 변리사 수임료, 특허청 관납료 그리고 부가세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추가로 등록결정을 받는다고 하여 끝이 아닙니다. 특허권을 계속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연차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특허등록비용만 내면 끝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중간사건이 발생하면 비용을 또 내야 하나요?

 

출원을 하고 등록결정을 받기 전에 심사가 이루어지는데 이때 중간사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심사는 출원서류만을 가지고 진행되는데 이때, 권리범위 설정이 중요합니다.

권리범위를 좁게 설정하면 등록될 가능성이 아주 높아집니다.

하지만 이는 내가 권리를 행사할 범위를 좁게만 이용하겠다는 것으로 그렇게 되면 제대로 독점권을 행사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고 권리범위를 너무 넓게 지정하면 등록될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누구나 그 권리를 이용하고 싶어하고, 또 그만큼 특허권을 가진 사람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가진 권리범위를 침범하지 않으면서 나의 권리를 제대로 확보할 수 있는 정도의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완벽한 권리를 확보하기 위한 과정은 쉽지 않고 특허청에서도 매우 까다롭게 심사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간사건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의견서나 보정서를 통해 극복이 가능합니다.

이때 해당 서류를 작성하는데 있어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치만 당소의 경우 중간사건에 대한 추가적인 비용은 받지 않고 있으니 이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특허등록비용을 아끼는 방법은?

 

특허등록비용 전체를 절약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권리 확보를 위해서라면 반드시 투자해야 할 금액입니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연차등록료를 절약하는 것입니다.

연차등록료의 경우 기본료과 가산료로 나뉘어집니다.

이때 가산료가 청구항마다 발생하는 금액이며 청구항이 10개면 50만원 상당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때문에 만약 어떤 청구항은 사업을 하는데 있어 굳이 필수적인 것이 아니라면 굳이 해당 청구항을 안고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제대로 된 특허권을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본인이 어떤 청구항이 필요한 건지 불필요한 것이지 판단이 서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전문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허권을 얻기 위한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 않고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또한 등록만을 목적으로 하여 전략적으로 다가가지 않는다면 내실 있는 특허권은 획득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나의 사업운영을 위해 사업적으로 큰 이득을 줄 수 있는 특허등록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절대 비싼 금액이 아닙니다.

당소는 최대한 합리적인 금액만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 발생 시 추가적인 비용을 받지 않으며 초기 수임료만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글을 통해 궁금한 점이 생겼거나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고 싶다면

언제든 변리사와 1:1 상담 가능하니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