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출원 기간 비용 막막했다면 필독

2023.06.07 조회수 344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특허 비즈니스 센터입니다.

특허출원은 이제 사업상 핵심이 되는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 이상 저희가 사업 성공을 위해서 특허는 꼭 필요하다고 강조를 드리지 않아도 이미 특허권 확보의 중요성을 잘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특허등록률 98%의 성공률을 보유하고 있는 저희 테헤란 특허 비즈니스 센터에서 특허출원 기간 비용에 대한 전체적인 안내를 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당소는 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 변리사가 고객의 모든 사안에 대해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특허출원부터 등록성공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의뢰인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데요.

실제 고객 인터뷰가 궁금하시거나 당소에서 제공해드리는 체계적인 맞춤형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허출원 혼자서 성공하기 어려운 이유는

 

왜 많은 사람들이 혼자 특허등록을 진행하면 실패한다고 하는 것일까요?

답은 바로 명세서 청구항에 있습니다.

명세서는 특허 출원 등록 시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심사서류 중 하나인데요.

명세서의 청구항을 통해 발명의 대상에 대한 권리범위를 설정하는 서류이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명세서의 청구항을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서 권리범위가 좁아지기도, 넓어지기도 하죠.

그래서 전문지식을 가지고 적정선을 잘 찾아내어 제대로 작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명세서 청구항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기에, 실제로 베테랑 변리사라고 할지라도 명세서를 작성할 때는 많은 시간을 공들여서 작성하곤 하는데요.

 

그만큼 일반인이신 여러분께서 혼자 진행하시기 상당히 어렵고, 실패할 확률이 높은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철저하고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해 사안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실패 없는 길이라고 할 수 있죠.

사실, 특허내는 비용이 가장 걱정되실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아래에서는 특허등록을 위한 비용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관납료부터 전문가 선임 비용까지 합하면 통상적으로 200만원에서 300만원 정도의 금액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우선심사까지 진행하게 되면 350~ 450만원 가량이 소요되죠.

이러한 부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전문가와 함께 하는 길을 선택하시는 이유는, 지출을 감수할 만큼 특허권의 확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아시기 때문입니다.

평균적인 특허등록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기에, 단번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특허 등록 기간은

 

사업상 특허를 곧바로 활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더욱 마음이 급하실 수 있죠.

통상적으로 특허 출원부터 등록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1년 6개월 가량입니다.

그러나 코로나 사태와 맞물려 지연되고, 특허의 중요성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늘어나 현재는 2년 이상의 기간이 걸리기도 한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하죠.

다음으로는 특허등록절차에서 중요한 포인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특허절차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사실 특허 등록절차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중간사건이라는 대목입니다.

중간사건이란 특허청에서 심사 도중에 의견제출통지서를 보내오는 시점을 말합니다.

이 중간사건을 여러 차례 대응하게 되면 특허를 받아보는 시간이 점점 더 늘어난다고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등록성공과는 조금 거리가 멀어진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중간사건을 마주 했다는 것은 사실상 1차 거절이라고 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여태 혼자서 특허를 받으려고 진행하셨다고 하더라도 중간사건 대응부터는 반드시 변리사와 함께 사안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대로 등록거절 결정을 받게 되고 특허등록에 실패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특허를 받기위해 소요되는 기간과 비용을 살펴보고 절차상 핵심이 되는 부분까지 짚어보았습니다.

관련하여 막막하시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희를 찾아 주셔도 좋습니다.

여러분께서 위기를 제대로 명확히 극복하셔서 특허 받으실 수 있으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