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기업법무 전문변호사의 조력

2023.06.07 조회수 459회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이 된다면 법적인 문제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는데요.

큰 의미를 두지 않고 했던 행동들이 추후 큰 분쟁을 불러와 기업을 무너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주주간 분쟁, 동업자 사이의 분쟁, 프랜차이즈 계약 관련 분쟁, 고용분쟁 등 분쟁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만큼, 꼭 큰 기업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사업을 할 생각이 있다면 사업상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사업을 운영하는 입장에 선 분들을 위해 경영자문계약서의 중요성과 기업법무팀의 조력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확실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당소는 기업법무 전문 변호사를 필두로 고객의 상황에 맞는 전담 TF팀을 결성하여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허/법무/세무회계를 동시 운영중인 종합기업형 로펌으로 기업법무 뿐만 아니라

특허, 상표, 디자인 등의 권리취득과 세무기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 글을 읽고 경영자문계약서에 대해 문의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거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언제든 당소로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경영자문계약서를 작성하나요?

 

 

앞서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이 된다면 온갖 법적 분쟁에 휘말릴 수 있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기업 혼자 운영할 것인지, 개인사업자로 진행할 것인지, 법인사업자로 진행할 것인지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의 종류, 신경써야 하는 것들이 나뉘는데요.

법인사업자로 진행하는 경우라면 법인을 어떤 형태로 만들 것인지, 주식회사인지 유한회사인지 그 외의 다른 형태인지 정해야 합니다.

주식회사의 경우 주주가 따로 존재하고, 대표이사가 존재하고, 회사의 특성에 맞는 정관을 만들어야 하고… 생각해야 할 부분이 참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혼자 운영할 것이 아니라 동업을 하는 경우라면 동업자와 동업계약서라는 것을 작성해두는 것이 안전한데요.

동업을 시작할 때는 분명 사이에 아무런 문제도 분쟁도 없었지만, 사업이 진행되면서 의견차이로 사이가 틀어지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으니 동업계약서를 작성해두지 않는다면 지분, 수익분배 등으로 인해 법적 분쟁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경영에 대한 자문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사업을 운영할 것인지, 법적 분쟁이 일어날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사업을 진행하고 싶다면 경영 상의 법률자문이라는 것은 꼭 필요하며 계약 체결을 위해 상호간의 합의하에 경영자문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꼭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아야 하는 건가요?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모든 회사가 다 법률자문을 받는 건 아닌데 잘 돌아가지 않나? 나도 그래도 되는 것 아닌가 하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틀린 생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변호사에게 법률자문을 받지 않고 기업을 운영한다면 위험성을 동반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고, 그렇게 상담을 받지 않아도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것이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불이 나기 전 대비를 해두어야, 불이 났을 때도 잘 대응할 수 있는 것처럼요.

법적 공방으로 발전한다면 당연히 비용은 더 크게 들 수밖에 없고, 시간 역시 많이 들게 되겠죠.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 있는 것이 바로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는 것입니다.

법적 공방에 비해 적은 비용이 들지만, 훨씬 더 큰 안전장치를 얻고 안정적인 사업을 할 수 있는 키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조금의 비용을 아끼려다 추후 사업이 고꾸라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으니 경영자문계약서를 작성해 사업 상의 문제가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테헤란 기업법무팀만의 특별한 조력, ‘월 자문’
 

 

그러나 사실, 대기업이 아닌 경우라면 필요시마다 경영자문계약서를 작성하고, 변호사를 수임하여 건당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부담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테헤란에서는 특별한 서비스를 하나 만들어냈는데요.

바로 ‘월 구독’ 형태로 변호사 등 전문가의 조력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월 3.5시간 50만원부터 시작하는 플랜을 구독하여 시간 내에 얼마든지 전문가의 조력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당월에 모두 소진하지 못한 시간은 다음달로 이월되어, 언제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겠죠.​

 

 

 


 

경영 상 자문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경영자문계약서 등 핵심만을 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당소는 기업법무를 전문으로 하는 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베테랑 변리사가 있는 특허법인, 절세의 비결을 아는 세무사가 있는 세무회계까지 동시 운영중에 있는 종합기업형 로펌인데요.

기업을 운영하면서 꼭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고 있으니 관련하여 문의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거나 전문가의 조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언제든 당소로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테헤란은 언제나 고객의 안정적인 사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법률자문을 위한 변호사 선택]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