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공지] 테헤란 개명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해줄까?
“개명하려는데 서류 준비랑 또 무엇을 해야 하나요?”
개명을 통해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새 사람이 되어 새 인생을 살고자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개명의 과정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개명 신청을 하기 위해 수십 번 인터넷 검색을 하고, 후기를 보며 정확한 정보를 얻어야 하고요.
법원에 개명 신청을 앞두고서는 서류를 준비하고, 개명 신청 이유를 작성하는 등
많은 일을 혼자서 해내기는 번거로움도 어려움도 참 많습니다.
여기서 더 큰 문제가 있다면 개명은 신청 전보다 허가 후 할 일이 훨씬 많다는 건데요.
개명 신고를 시작으로 각종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자격증, 인감, 보험, 통신사, 은행 등에 명의 변경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처럼 개명을 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노력과 시간을 써야 하는데요.
법무법인 테헤란의 개명 대행을 맡기신다면 개명 신청 전 해야 하는 모든 번거로움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명에 필요한 여러 서류를 발급하는 것 또한 테헤란이 대행을 해드리고 있으니 개명 신청과 관련해서는 할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이죠.
테헤란의 개명 대행
-개명 서류 발급 대행
-법원 개명 신청 대행
-보정명령 시 직접처리
-허가 후 개명신고 안내
테헤란에 개명 대행을 맡기고 나서 할 일이 있다면 개명허가 후 개명신고부터 명의 변경이 필요한 일만 하시면 되고요.
개명 후 할 일에 대해서는 테헤란의 개명/호적 블로그에 관련 정보가 많으니 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테헤란은 의뢰인의 개명 저차 대행 시 필요한 서류까지 발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혼자서 서류를 준비하시고 테헤란에 전달을 해주시는 과정에서 대부분은 서류 발급 실수를 하거나, 누락을 하기 때문인데요.
개명 서류는 필히 “상세”로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공개되어야 하는데 일반 서류를 보내주셔 재발급을 받으러 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고요.
이렇게 여러 번 서류를 잘못 보내주시면 개명 접수까지 오랜 기간이 소요되어 결국 개명 허가를 받기까지 기간이 연장됩니다.
또한 테헤란은 의뢰인들이 많아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있는데 서류로 인해 접수 순서가 뒤로 밀릴 수도 있기에 최대한 서류까지 한번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명에 필요한 서류
-사건본인 기본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사건본인 부모 각각의 가족관계증명서
-사건본인 자녀 각각의 가족관계증명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