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사고후미조치, 해결 방법을 찾고 있다면?

2022.11.23 조회수 950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운전자에게는 사고후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하는 의무가 있기 때문에 이를 저버리게 된다면 엄중한 처벌로 다스려집니다.

 

따라서 사고를 일으켰다면 필히 차량에서 내려 자신의 인적사항을 제공하고 그 외에 취할 수 있는 조치를 모두 취해야만 하는데요.

 

이를 무시하고 대물 사고를 낸 뒤, 현장을 그냥 떠나버렸다면 사고후미조치 혐의를 받게 됩니다.

 

운전자의 의무를 저버린 만큼 해당 혐의를 받게 된다면 제대로 된 대처 없이는 선처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조속히 교통범죄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사건 초기 경찰 조사가 시작될 때부터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하며 본인의 입장을 소명하고 처벌을 덜 수 있는 양형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혐의 해결을 위해 법률적인 조력이 필요하다면 법무법인 테헤란의 형사 전문 변호사와 1:1 상담을 진행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의뢰인과의 비밀 보장 상담을 통하여 높은 수준의 법률 서비스를 통해 사안에 가장 잘 맞는 적합한 솔루션을 저희 테헤란은 제공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 그간 해결해온 많은 사건들의 노하우를 녹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게끔 해드립니다.

 

 

 

 

■ 미흡한 조치는 혐의를 부른다!

 

한 순간의 실수로 교통사고를 일으키게 된다면 상당히 당황스러운 마음이 들 텐데요.

 

아무리 놀랐다고 해도 사고 현장에서 도주하거나 미흡하게 조치한다면 사고후미조치 혐의를 받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간혹 차에서 내려 상황을 살피고 피해자가 괜찮다고 했으니 자리를 떠나도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런 경우 도주의 고의성이 없었다고 할 지 언정 형사 처벌을 받게 됩니다.

 

더 나아가 대물 피해가 아니라 인명 피해를 냈다면 더욱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되는데요.

 

이 경우 피해자가 상해를 입었을 시 1년 이상의 징역이나 5백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선고받게 되며 피해자가 사망에 이르렀을 시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해지게 됩니다.

 

더불어 운전면허가 취소될 수도 있으며 여타 다른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고후미조치 혐의를 받고 있다면 실력 있는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처벌을 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 혐의를 덜고 싶다면 꼭 필요한 것은?

 

아무리 억울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하더라도 감정적인 호소만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대신 초기 경찰 조사가 진행될 때부터 본인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소명하고, 논리적으로 대응하셔야 합니다.

 

더불어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 내야합니다.

 

그래야만 실형 선고의 위기에서 벗어나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피해자들이 쉽게 합의를 해주지 않는 경우도 많으며, 간혹 고액의 합의금을 제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건 해결을 위해서는 전문 변호인의 조력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이와 관련된 여러 사건 해결 경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사건이 큰 어려움에 부딪히지 않도록 조력해드릴 수 있습니다.

 

 

 

 

■ 혐의를 덜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이처럼 사고후미조치 혐의를 받고 있다면 법률 자문을 구하여 체계적으로 대처해 처벌을 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꼭 사건 해결 경험과 노하우를 많이 보유한 전문 변호인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현재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10여년 이상 형사 사건을 다뤄온 대표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와, 20년 경력의 검사 출신 변호사인 이동간 변호사를 필두로 교통범죄 전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사고후미조치 등 관련 혐의에 연루된 전국의 수많은 의뢰인들을 구제해오며 압도적인 사건 해결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변호사에게 실력은 승소 사례와 비례하는 만큼, 저희처럼 승소 경험이 많은 곳이라면 여러분의 사건은 필히 원만히 해결될 것입니다.

 

그러니 저희와 같은 전문가를 통해 사안을 해결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1%의 작은 가능성도 놓치지 않고 조력합니다.

 

정확하고 명쾌한 솔루션을 통한 사건 해결을 약속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