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공정거래/컴플라이언스 - 체계적 리스크 매니지먼트

2022.10.24 조회수 1339회

 

기업의 준법 책임에 대한 사회적인 요구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단 사회적인 분위기 뿐 아니라 법적으로도 각종 거래나 경영활동과 관련된 규제가 강해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실제 거래 활동에 있어 사회의 요구나 법적 규제가 모두 이행되기란 쉽지 않습니다. 실무적인 이유, 또는 관행적인 이유로 말이죠.

이러한 규제의 미이행은 곧 기업의 리스크로 돌아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하도급법상 계약의 체결시 기본계약서를 포함한 각종 서류는 꼭 "서면"을 주고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 거래상 서면의 교부가 제대로 이루어 지는 경우를 오히려 찾기가 힘듭니다. 추후 분쟁이 발생하면 처음부터 불리한 조건을 안고 소송을 시작하게 되죠.

 

때에 따라서는 어떠한 경영적 선택 자체가 곧 법적 위험 발생의 가능성을 포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업 모델 자체가 위법의 소지가 있을 수도, 경영 과정에서 이어지는 수많은 결정 중 하나에 위법의 소지가 있을수도 있죠.

 

따라서 기업에서는 수많은 거래/경영활동의 과정에서 의무사항과 준수사항, 그리고 미이행시의 리스크를 사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테헤란 기업법무 상담센터에서는 기업의 경영활동에 대한 법적 검토, 자문 등을 통한 체계적 리스크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기업 경영활동과 관련한 적법성 검토 및 자문

- 사업 모델에 대한 적법성 검토 및 자문

- 약관 검토 및 분쟁 대응

- 공정거래 위원회 조사 대응 및 심판절차 대리

- 공정거래위원회 시정조치에 대한 협의 내지 이의신청

- 공정거래법 위반관련 민사소송(손해배상 등) 대리 및 대응

-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불공정거래행위, 기업집단내부거래, 사업자 부당행위 등에 대한 시정조치 등 취소 소송 대리

- 특수불공정행위(하도급, 가맹사업, 유통업, 대리점 등)에 대한 적법성 검토 및 분쟁 대응

- 공정거래조정원 조정 대리(거래거절, 불이익제공, 거래지역, 거래조건 등)

 

 

월 자문서비스 또는 단건 개별서비스 중에서 진행방식은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월 자문 계약시 검토/작성에 사용한 시간을 기본 제공 시간에서 차감하여 진행

 

 

 

WHY TEHERAN


 

테헤란 기업법무 상담센터는 오로지 스타트업/중소기업의 보호를 위해 설립한 특화 센터로서,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를 포함한 300여명의 전문 법률 스텝이 개별 TF팀을 구성하여,

여러분 사업의 과정에서 수반되는 계약서의 작성, 검토, 나아가 분쟁의 해결까지 전 과정에서 최선의 조력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미 문제가 발생한 뒤에 이를 해결하려 하면, 차선의 결과밖에는 얻을 수 없습니다.
최선의 결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테헤란이 그 시작점에 함께 서 드리겠습니다.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