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사기횡령죄 변호사가 알려주는 TIP

2021.12.31 조회수 1179회

 

안녕하세요. 형사 사건 전문 변호사, 이수학 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사기횡령죄 가해자로 연루되신 상황이실 겁니다.

10년이 넘는 시간을 대한변협 인증 형사전문변호사로서 형사 사건을 봐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도 여러분의 사건에 대해서 다양한 관점으로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껏 여러 형사 범죄에 대해서 의뢰인들에게 승소를 이끌어준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처음부터 의도를 가지고 제 글에 들어오신 것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조차도 여러분과 저 사이에 어떠한 인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좋은 조언을 해드리기 위해, 좋은 변호를 해드리기 위해, 매순간 노력합니다.

저를 찾아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좋은 변호사’ 가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사기횡령죄, 어떻게 대책을 세워야 할까?

 

사기횡령이라는 것은 대표적인 경제범죄입니다.

사기횡령은 실제 존재하는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상대방에게 혼선을 줌으로서 부당한 재물 이득을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사기횡령죄가 업무적인 방향으로 엮였을 때는 일반적인 사기횡령의 경우보다 더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됩니다.

특히 해당 범죄 행위로 취한 재물 이득이 일정 금액을 넘는다면 그 때부터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에 관한 법률에 관하여 처벌이 가중됩니다.

물론 해당 죄목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성립요건을 모두 따져보는 것이 필수입니다.

성립요건을 살펴보면 미묘하게 어긋나서 처벌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 역시 그러한 사례를 만들어내어 의뢰인이 처벌을 피하도록 한 일이 있습니다.

변호 실력이 뛰어난 변호사라면 조금 더 확실하게 여러분들의 사건에 대해서 어떤 부분이 감형, 선처의 요소가 될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기횡령죄, 각각의 처분은?

 

만약 사기죄로 유죄판결이 내려진다면 징역으로는 십년 이하, 벌금으로는 이천만 원 이하의 처벌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사기죄는 실제로 재판으로 넘어갔을 때, 벌금보다는 징역을 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만큼 선처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사건에 연루되었다면 반드시 적절한 대처를 준비해야 합니다.

횡령죄는 타인의 재물을 보관하는 이가 그 재물을 스스로의 개인적인 이득을 위해서 사용하거나 반환을 거절했을 때 성립합니다.

오년 이하의 징역, 혹은 1천 500만 원 이하의 벌금 처분이 내려지는 범죄이며, 구체적인 이득액에 따라서 처벌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사기횡령죄, 경제 범죄이기에

 

경제 범죄의 발생이 늘어났습니다. 자연스레 그와 연루되어 피해를 보는 피해자 역시 과거보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관련 범죄의 처벌에 관해서 날카로운 기준으로 처분을 정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대처가 면밀하지 못 하다면 바로 실형을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사건 연루 즉시 법적 조치를 다 해야 합니다.

법적으로 긴밀히 연루 된 문제이기에 반드시 기존 판례 등을 함께 참고하고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재 처해있는 구체적인 상황에 알맞은 법률 전략을 세워 대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 법률 대리인인 변호사의 자문과 조력을 통해서 법리적인 쟁점을 파악하고, 선처를 향한 맞춤형 대응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선택을 통해 최적의 결과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