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교통범죄
중앙선침범사고로 사망사고를 내 실형의 위기에 놓인 의뢰인 집행유예 조력
사실관계 확인 및 사건 개요
본 사건의 특징
중앙선침범사고는 12대중과실에 해당하는 사안으로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됩니다.
해당 사안은 자동차 종합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피해자와 합의를 해도 형사처벌을 면할 수 없습니다.
해당 혐의가 인정된다면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선고됩니다.
본 의뢰인은 2명의 피해자를 발생시켰으며, 한 명의 피해자가 사망하였기 때문에 무거운 실형을 선고받을 위기에 놓인 상황이었습니다.
변호인 조력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는 사건을 수임한 즉시 의뢰인과 1:1 상담을 진행하였고, 피해자와 피해 유가족을 만나 합의를 원만히 이룰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양형 사유를 마련할 수 있었고,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재판부에게 선처를 주장하였습니다.
- 지난 28년간 교통 법규를 위반한 전적이 없는 점
- 사건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
- 주변 지인들이 가해자의 선처를 탄원하는 탄원서를 제출한 점
- 피해자에게 적절한 손해배상을 하였고, 원만히 합의한 점
그 결과 의뢰인은 실형이 선고될 위기에서 집행유예 처분으로 선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본 사건처럼 중앙선침범사고는 피해자를 사망에 이르게 할 정도로 위험천만한 사고입니다.
또 피해자가 사망을 하지 않았다고 해도 12대중과실에 해당하여 어떤 경우라면 형사처벌을 면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처를 원한다면 사건 초기부터 법리적으로 대응해 최소한으로 처벌 수위를 낮춰야만 합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형사전문변호사를 필두로 분야별 전문가와 실무진이 의기투합하여 의뢰인을 조력하고 있습니다.
1:1 맞춤 상담은 물론이고, 그간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집약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는 중입니다.
그러니 법적 조력이 절실하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