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공무원마약 투약, 처벌이 높아짐에도 기소유예 성공

2023.10.04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연결 공무원마약 공무원대마 대마처벌수위

 

공무원마약 투약, 처벌이 높아짐에도 기소유예 성공

사건의 쟁점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연결 공무원마약 공무원대마 대마처벌수위

 

의뢰인 A씨는 3년 전에 꿈에 그리던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기쁨도 잠시 어머니가 치매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요. 슬픈 마음을 잊기 위해 일에만 몰두하였음에도 번번이 치매와 관련한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갑갑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결국에는 대마 액상 2통을 구매하였으며, 한 달 정도의 시간동안 모두 흡연하였습니다. 그러나 금융 거래 흐름에서 이상을 감지한 경찰이 A씨에게 마약 투약 혐의로 조사를 받으러 오라고 연락하게 됩니다. 공무원마약을 비롯한 불법적인 행위에 대한 형사처벌 수위에 걸맞은 징계를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여 A씨는 형사처벌은 물론 파면 등의 높은 징계 처분을 받을 것이 걱정되어 도움을 받고자 테헤란을 찾아주셨습니다.

테헤란의 조력

[불리한 요소]

- 공무원 신분이라는 점

- 대마 액상 2통 모두 흡연했다는 점

 

[유리한 요소]

- 치매 걸린 어머니를 실질적으로 부양하고 있는 점

- 경찰 수사 전부터 테헤란의 조력을 받은 점

 


 

공무원은 국가와 국민의 안녕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에 더욱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채용 전 공무원마약 검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준을 확인하고 있는 것이기도 한데요. 그렇기에 중대한 사안으로 무거운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쉬이 예측하여 보실 수 있었습니다.

 

대마 액상 2통을 한 달에 걸쳐서 모두 흡연하였으므로 적은 양이 아닙니다. 그러나 초기 단계부터 신속하게 테헤란의 꼼꼼한 조력을 받으신 덕분에 불이익을 얻을 법한 진술들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었죠.

 

뿐만 아니라 해당 사건의 경우에는 치매에 걸린 어머니의 경제적인 부양은 물론 실질적인 돌봄까지 병행하고 있다는 점이 선처 받기에 유리하였죠. 만일 긴밀한 상담을 진행하지 않고 일반적이고 형식적으로 진행하는 경찰 수사 협조, 변호사 대동 등의 조치를 취했다면 이러한 상황임에도 감형받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사건결과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연결 공무원마약 공무원대마 대마처벌수위

 

이처럼 초기 단계부터 의뢰인 A씨는 담당 마약전문변호사와 깊이있는 상담을 진행함은 물론 지속적으로 소통하였기에 보다 실효성있는 전략으로 대응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리한 방향으로 끌어감은 물론 재범을 저지르지 않을 것이라는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하는 것이 수월했죠. 하여 불리한 요소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기소유예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형사처분이 기소유예로 마무리되었기에 가장 낮은 징계 처분을 받을 수 있었다는 소식을 전해주셨는데요.

 

마약과 관련한 사안의 경우에는 형식적인 대처만으로 사건의 해결을 바란다면 되려 높은 형량을 받을 우려가 존재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테헤란은 긴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각 의뢰인의 혐의는 물론 여타 상황까지도 깊이 고려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성공 사례를 확인하여 보실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대처 방안에 관한 간략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