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지폐포장용 파우치 디자인등록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2023.05.31

디자인 명칭 : 지폐포장용 파우치

 

 

디자인출원번호 :      3020230002023(2023년01월17일)

 

 

디자인등록번호 :      3012062390000(2023년03월02일)

 

 

디자인권자 : 김ㅇㅇ / 대전광역시 대덕구

 

 

창작자 : 김ㅇㅇ / 대전광역시 대덕구

 

본원 디자인은 [참고도면 1.1] 및 [참고도면 1.2]에서와 같이, 이파리와 결합된 봉투에 지폐등을 넣은 후, [참고도면 1.3]에서와 같이 별도로 구비된 화분에 담아 선물하는데 사용되는 것임.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거주하는 의뢰인이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  전문성

 

 

본 건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거주하는 의뢰인과 진행했던 디자인등록 성공 사례입니다. 의뢰인은 변리사의 성공사례가 많고 계속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변리사를 원하셨습니다. 

 

 

특허사무소를 찾던 중 디자인관련 성공사레를 확연하게 많은 테헤란은 확인하게 되셧고 직접 전화 문의를 주셔서 변리사와 1차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상담을 받고나서 지정된 담당 변리사를 통해 연락이 지속적으로 가능하였고 탄탄한 컨설팅을 제공받아 당소와 디자인출원을 결정하셨습니다. 

 

 

 

해당 건은 2023년 1월에 출원되었습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 소재의 의뢰인은 지폐포장용 파우치에 대한 디자인등록을 원하셨습니다. 당소에서는 등록가능성을 검토하고 출원을 진행했었습니다.

 


또한 심사 중 중간사건이 발생하여 이를 의견서와 보정서를 이용해 극복했습니다. 2023년 1월 17일에 디자인출원서류를 제출했으며 2023년 3월 2일에 디자인등록결정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등록을 하는데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은 중간사건 대응입니다. 

 

 

중간사건은 심사 중에 의견제출통지서를 받는 것으로 디자인출원에 대해 거절 사유를 받는 것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의견서나 보정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를 일반인이 완벽하게 작성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문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때 의견서는 거절 사유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반박하는 내용의 서류를 뜻하며 보정서는 청구항을 수정해서 거절 사유를 없애는 내용의 서류입니다. 이를 잘 작성하기 위한 방법은 거절 사유에 대해 빠르게 분석하여 전략적으로 다가가는 것입니다. 

 

 

전문 변리사는 해당 부분에 대해서 수없이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어 이에 대해 능숙하게 해결하고 있습니다. 

 

 

당소는 경력 14년 이상의 변리사 중간사건에 대해 빠르고 정확하게 극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등록률 99%라는 높은 성공률을 보일 수 있었습니다. 

 

 

테헤란이 가지고 있는 성공 방법과 노하우에 대해 궁금하다면 언제든 당소에 문의 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