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경기도 고양시 고객의 스피커 디자인등록에 대해

2023.05.30

디자인 명칭 : 스피커

 

 

디자인출원번호 :     3020220019699(2022년05월18일)

 

 

디자인등록번호 :    3012085930000(2023년03월17일)

 

 

디자인권자 : 최ㅇㅇ / 경기도 고양시

 

 

창작자 : 최ㅇㅇ / 경기도 고양시

 

 

 

 

본원 디자인은 Full Range/ Two Way 겸용하는 스피커임.

 

 

경기도 고양시에 거주하는 의뢰인은 해당 스피커에 대한 디자인 취득이 필요한 상황을 잘 알고 계셨습니다.

 

 

안전한 사업 운영을 위해서라고 디자인권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셨지만 비용적인 부분에 대한 부담으로 고민을 많이 하셨다고 했습니다.심사 중 중간사건이 발생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이러한 중간사건을 잘 대응해주며 추가 비용 없이 진행해주는 곳을 가장 먼저 고려해 찾으셨다고 했습니다.

 

 

중간사건 대응을 별도의 비용 추가 없이 진행됨을 물론, 경력 10년 이상의 변리사가 고객과 직접 상담하여 명확한 비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하셨습니다.의뢰인께서는 당소와 디자인권출원을 결정하였습니다.
 

 

해당 건은 2022년 5월에 출원되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의뢰인은 스피커에 대한 디자인등록을 원하셨습니다.당소에서는 등록가능성을 검토하고 출원을 진행했었습니다.

 


또한 심사 중 중간사건이 발생하여 이를 의견서와 보정서를 이용해 극복했습니다. 2022년 5월 18일에 디자인출원서류를 제출했으며 2023년 3월 17일에 디자인등록결정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등록을 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중간사건 대응입니다. 

 

 

중간사건은 나의 디자인에 대한 출원서류 중에 미흡한 부분이 있어 이에 대해 거절 사유를 받은 것으로 이를 의견제출통지서라고 합니다. 의견제출통지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의견서나 보정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의견서는 거절 사유에 대해 논리적인 반박을 하는 내용의 서류이며 보정서는 청구항을 수정한 내용의 서류입니다. 이를 잘 작성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거절 사유에 대해 분석하여 전문적이고 논리적으로 해당 서류를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인이 제대로 진행하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테헤란의 경우 경력 14년 이상의 베테랑 변리사가 해당 서류 작성에 대해서 아주 전략적으로 작성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변리사가 갖추고 있는 다양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 권리 획득을 하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 연락 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