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인천광역시 서구 고객의 속바지 디자인등록 성공 사례

2023.05.30

 

디자인 명칭 : 속바지

 

 

디자인출원번호 :     3020230008007(2023년03월03일)

 

 

디자인등록번호 :    3012087410000(2023년03월20일)

 

 

디자인권자 : (주)ㅇㅇ / 인천광역시 서구

 

 

창작자 : 이ㅇㅇ / 인천광역시 부평구

 

 

본원 디자인은 주로 여성이 치마 안에 착용하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전면에 원단을 덧대어 Y존이 도드라지는 것을 방지하는 특징이 있음

 

인천광역시 서구에 거주하는 의뢰인이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  변리사와의 직접 상담

 

 

의뢰인은 해당 디자인을 가지고 안정적인 판매를 위해 디자인등록을 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전문성을 중요하게 생각한 의뢰인은 1차 상담을 변리사와 함께 진행하기를 원하셨으나 변리사가 직접 상담을 해주는 곳을 거주지 근처에는 찾기가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러던 중 테헤란을 알게 되었고 1차 상담부터 변리사를 바로 지정하여 소통해주는 점에 큰 만족감을 얻고 당소를 통해 디자인출원을 결정해주셨습니다. 

 

해당 건은 2023년 3월에 출원되었습니다.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의 의뢰인은 속바지에 대한 디자인등록을 원하셨습니다.당소에서는 등록가능성을 검토하고 출원을 진행했었습니다.

 

 

경력 14년 이상의 베테랑 변리사의 꼼꼼한 사전조사와 서유 작성 덕분에 2023년 3월 20일에 디자인등록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등록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선행디자인조사와 서류 작성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출원 전에 해야 하는 부분이 선행디자인조사로 이를 통해서 등록요건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등록요건은 신규성, 창작성, 산업상 이용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규성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디자인이어야 하며 공개된 적이 없어야 합니다. 창작성은 전보다 더욱 발전된 디자인으로 쉽게 창작할 수 없어야 하는 디자인이어야 합니다. 산업상 이용 가능성은 실제 산업에 쓰임이 있어야 하며 대량생산이 가능해야 합니다. 

 

 

위의 3가지 요건을 모두 갖추고 있어야만 디자인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출원 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전문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래야 더욱 좋은 퀄리티의 조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테헤란에서는 경력 14년 이상의 베테랑 변리사가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변리사가 직접 상담을 하면서 꼼꼼하게 확인해드리고 있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당소에 문의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