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달력지 디자인등록의 성공적인 이야기

2023.05.30

디자인 명칭 : 달력지

 

 

디자인출원번호 :   3020230003153(2023년01월27일)

 

 

디자인등록번호 :    3012132590000(2023년04월20일)

 

 

디자인권자 : (주)ㅇㅇㅇㅇㅇㅇㅇㅇㅇ / 대구광역시 달서구

 

 

창작자 : 정ㅇㅇ / 대구광역시 남구

 

 

 

 본원 디자인은 주로 탁상용 또는 벽걸이용 달력의 표지로 사용되는 것임.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의뢰인이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 : 전문적인 상담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의뢰인과 진행했던 디자인등록 성공사례입니다. 

 

 

의뢰인은 달력지에 대한 디자인등록이 필요한 상황이었으며 비슷한 업무사례를 가진 특허사무소를 찾고 계셨습니다.  그러던 중 1차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는 저희를 확인하시고 상담문의를 주셨습니다. 

 


진행하는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절차 관련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들으시고 큰 신뢰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변리사와의 상담 끝에 본 건을 맡겨 진행해도 좋겠다는 확신이 생겨 이에 당소와 특허출원을 결정하였습니다. 

 

해당 건은 2023년 1월에 출원되었습니다.

 


대구광역시 달서구소재의 의뢰인은 달력지에 대한 디자인등록을 원하셨습니다. 당소에서는 등록가능성을 검토하고 출원을 진행했었습니다.

 

 

경력 14년 이상의 변리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사건에 진행한 결과, 2023년 4월에 디자인등록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출원 , 심사, 등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디자인등록의 첫 단계인 출원은 출원서류를 작성해 특허청에 제출하는 것입니다. 

 

 

이때 출원서류 중에 도면이 아주 중요합니다. 도면은 디자인에 대한 시각적인 표현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권리범위가 설정되는 서류이기 떄문에 각별히 유의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이때 도면은 단순하게 그리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작성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이 직접 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당소의 경우 변리사가 전문 도면사와 서로 협업하여 도면 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심사는 오로지 출원 서류만을 가지고 진행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정말 꼼꼼하고 전략적으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때문에 혼자서 직접 하기 보다는 전문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테헤란에서는 경력 14년 이상의 실력있는 변리사가 함께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변리사가 직접 1:1 상담을 통해서 전문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소통, 탄탄한 컨설팅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관련하여 언제든지 상담 가능하니 편하게 연락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