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사진저작권 침해행위 중단 요청

저작권법 위반에 대한 고소를 통해 사진저작권 침해행위를 중단시킨 사건

2023.05.12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성공사례는 저작권법 위반에 대한 고소를 통해 사진저작권 침해행위를 중단시킨 사건 입니다.

 

 

의뢰인 J씨는 캠핑 여행용품의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던 N사의 대표로,  등록 상표를 활용한 제품을 온라인 상에서 판매 중에 있었는데요.

 

 

그러던 중, 다른 사람이 N사의 상표와 함께 제품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저작권법을 위반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 사건에 대하여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에서는

 

 

저작권법 위반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표침해금지등가처분을 신청하여

즉각적인 침해행위의 중단을 요청했으며 사진저작권 침해행위에 대한 소를 제기했습니다.

 


이에 피고소인 P씨는 사진저작물 침해 행위를 인정하고, 저작물의 영구적인 삭제와 함께 추후에 저작권을 무단 사용하지 않겠다는 등 합의 의사를 밝히며 사건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테헤란의 성공사례는 변호사를 통한 빠른 대처를 통해, 사진저작권 침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던 사건입니다.

 

 

사진저작권 침해가 의심된다면 무엇보다 조속한 법률 대리인 선임을 통해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작권법 위반 혐의에 대해, 양 측의 입장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비전문가가 혼자 판단하고 조치하기란 어렵습니다.
 

 

이번 사건과 유사한 상황에 처한 경우라면, 지식재산분쟁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고 사건을 관리하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임주미 변호사/변리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