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음주운전 행정심판

연이은 교통법규위반으로 벌점이 누적된 의뢰인, 벌점초과 면허취소 구제

2023.05.08

사실관계 확인 및 사건 개요

 



의뢰인은 고속도로에서 버스 전용차로 통행 위반으로 인해 30점의 벌점을 받게 되어 총 130점의 벌점을 보유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1년 간 누산 점수가 121점을 넘어섰다는 이유로 면허 취소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당시 의뢰인은 영업직에 종사하던 회사원으로 면허 취득 이후 교통사고 전력은 따로 보유하고 있지 않았으며,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의 법규 위반 전력만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누적되고 있는 벌점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면허가 취소됐다는 사실에 크게 놀라게 됐고, 영업직이라 면허가 반드시 필요했던 만큼 속히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를 찾아 주셨습니다.

본 사건의 특징


도로교통법 시행 규칙에 따르면 지방경찰청장은 벌점 또는 누산점수가 1년간 121점 이상, 2년간 201점 이상, 3년간 271점 이상에 도달한 때에는 그 운전면허를 취소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의뢰인은 당시 1년 간 누산 점수가 121점을 넘어선 130점이었기 때문에 면허취소가 불가피한 상황이었습니다.

변호인 조력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은 의뢰인의 양형 사유에 대해 보다 면밀하게 살폈습니다.

 

그리하여 의뢰인의 1년 간 누산 점수가 121점을 넘어섰으며, 당시 전용 차로 통행 위반을 했다는 사실은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한 교통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점, 의뢰인이 면허를 취득한 이후 약 20여년 간 사고 없이 운전을 한 점, 자신의 잘못에 대해 크게 뉘우치고 있는 점, 면허와 직업/생계 간의 관련성이 아주 밀접한 점 등을 미루어 보아 해당 처분이 가혹하다는 사실을 피력했습니다.

 

덕분에 의뢰인은 면허취소 처분의 위기에서 110일 간의 면허정지라는 선처를 받게 됩니다.

끝으로


전문가의 조력을 받게 된다면 구제 가능성을 높여볼 수 있으므로 면허취소가 된 즉시 구제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는 다년 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의뢰인의 구제 가능성을 최대한 파악하여 원하는 결과를 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도움을 요청하신다면 언제나 여러분들의 권익 실현을 위해 체계적이고 정확한 법률 서비스를 조속히 제공하여 원하는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음주면허구제에 대한 정보를 알고싶다면 Click!▼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법무법인 테헤란 '송인엽 변호사'가
직접 알려주는 음주 면허구제 잘 받는 Tip!

 

▶ 면허취소 구제 비용, 단돈 '55만원' 칼럼 바로가기

 

▶ 면허취소 구제 방법 '행정심판' 청구 서류와 절차 칼럼 바로가기

 

▶ '음주운전 반성문/탄원서 작성의 모든 것' 칼럼 바로가기


▶ '숙취 음주운전' 면허구제 실제 성공사례 바로가기
 

▶ 건설업계 종사, '생계형 운전자' 면허구제 실제 성공사례 바로가기

 

▶ '전동 킥보드를 타다 면허취소'가 된 의뢰인 면허구제 실제 성공사례 바로가기

 

▶ '이동 주차 중 음주 단속'에 걸린 의뢰인 면허구제 실제 성공사례 바로가기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김민규 변호사

백인화 변호사

송인엽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