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경기도 양평군 고객의 가스버너용 받침대 장비 디자인출원 등록 성공 스토리

2023.05.02

디자인 명칭 : 가스버너용 받침대

 

디자인출원번호 : 3020220008161(2022년02월28일)

 

디자인등록번호 : 3012109770000(2023년04월04일)

 

디자인권자 : 유ㅇㅇ / 경기도 양평군

 

창작자 : 유ㅇㅇ / 경기도 양평군

 

디자인 창작 내용의 요점
본원 디자인 '캠핑용 받침대'의 형상과 모양의 결합을 디자인창작내용의 요점으로 함.

경기도 양평군에 거주하는 의뢰인이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  전문성, 성공사례


본 건은 경기도 양평군에 거주하는 의뢰인과 진행했던 디자인등록 성공 사례입니다. 

 
의뢰인은 변리사의 성공사례가 많고 계속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변리사를 원하셨습니다. 

 

특허사무소를 찾던 중 디자인관련 성공사레를 확연하게 많은 테헤란은 확인하게 되었고,

 

직접 전화 문의를 주셔서 변리사와 1차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상담을 받고나서 지정된 담당 변리사를 통해 연락이 지속적으로 가능하였고,

 

탄탄한 컨설팅을 제공받아 당소와 디자인출원을 결정하셨습니다. 

당 건은 2022년 2월에 출원되었습니다.

 

경기도 양평군에 거주하는 의뢰인은 가스버너용 받침대에 대한 디자인등록을 원하셨습니다.

 

당소에서는 등록가능성을 검토하고 출원을 진행했었습니다.

 

그래서 2022년 7월에 전문조사의뢰를 하였으며 그로부터 2개월 뒤에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았습니다. 

 

당소의 실력있는 변리사가 해당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의견제출통지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이 중요합니다. 

 

11월 18일에 보정서를 제출하였으며 23년 4월에 디자인등록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식재산권의 종류 중, 디자인에 대한 권리인 디자인권이 있습니다.

디자인등록 함으로써 해당 디자인권을 취득할 수 있으며, 권리가 존속 되는 기간 동안은 디자인권자의 허가 없이는 누구도 사용할 수 없는 독점 배타적인 권리입니다.

모방과 도용, 카피 등에 취약한 디자인을 보호하기 위해서 독점적인 권리를 취득하는 것이 디자인을 활용하여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권리가 존속되는 동안 디자인권자의 허가 없이 무단으로 해당 디자인을 사용하게 되면, 디자인법 위반, 디자인권 침해 등의 책임을 묻게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선출원주의를 적용 중인 제도적 특성 상, 공개된 이후나 등록를 계속 미루면 권리취득이 어려워 질 수 있는만큼, 빠른 등록절차 진행이 필요하다는 점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디자인출원 등록을 제대로 진행하고 자 하는 분들이 많기에 디자인출원 등록 지연을 하는 행동은 여러분의 디자인권을 빼앗기는 상황을 초래합니다. 

 

이에 테헤란은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변리사분들이 함께 하고 있는만큼 더 안심하고 디자인출원 등록 절차 진행을 받아보 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김신연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