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교통범죄

테헤란을 통해 해결된 복잡한 교통사망사고 합의 사례

2023.03.30

사실관계 확인 및 사건 개요

 

본 사건의 피해자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인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사고의 원인은 가해자 측의 신호위반이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가해자의 과실이 명백했던 만큼, 가해자 측에서도 즉시 변호사를 선임하여 합의를 요청해왔습니다.

 

그리하여 본 사건을 의뢰한 피해자의 남매인 A씨는 합의 권한을 위임 받아 원만히 합의를 이루는 등 사건을 마무리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합의 과정에서 복잡한 문제가 발생하게 됐고, A씨는 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믿을 만한 전문가를 찾던 끝에 법무법인 테헤란으로 연락 주셨습니다.

본 사건의 특징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사망에 이르게 된다면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의해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해자의 입장에서는 혐의를 받는 즉시 전문가 선임을 통해 피해자와 합의하여 처벌을 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피해 유족 측에서는 제대로 된 합의금을 산정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변호인의 조력


해당 사건의 경우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합의를 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합의의 주체가 누구인지, 직계가족이 아닌 형제자매가 합의서를 작성해도 되는 것인지에 대한 법리적인 다툼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사건의 경우 망인의 남매인 A씨에게 합의 권한을 위임한다는 위임장이 제출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망인의 자녀들이 이를 믿을 수 없다며 계속해서 원본 공개를 요구했습니다.

 

그리하여 사건을 담당한 테헤란의 변호인단은 기나긴 설득의 과정을 거치며 사본을 통해 내용을 확인을 시켜주고, 검찰청을 통해 원본 정보 공개를 청구하는 등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덕분에 복잡했던 합의를 원만히 이룰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해당 사건의 경우 합의만 진행되면 복잡하지 않은 사안이었으나 이것이 가장 큰 걸림돌이 된 만큼,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의뢰인 A씨가 빠른 판단을 통해 사건 해결 경험이 많은 저희 테헤란을 찾아주셨기에 원만한 합의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교통범죄 분야와 더불어 많은 형사 사건 해결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와 실무진들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건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믿고 맡겨주신다면 치밀한 법리 분석과 솔루션 제공을 통해 늘 최선의 결과를 돌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김욱재 변호사

송인엽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