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유사상품 판매 중단

상대측에 내용증명을 보냄으로써 침해행위를 중단시켰던 사건

2023.03.29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입니다

 

 

개인사업자가 증가함에 따라, 지식재산권 침해 건수 또한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의 이번 성공사례는 상대측에 내용증명을 보냄으로써 침해행위를 중단시켰던 사건 입니다.

 

 

 

 

이 사건의 상대방은 테헤란의 의뢰인이 직접 디자인하여, 온라인 상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모방하여 온라인 상에서 판매하였습니다.

 

 

테헤란의 의뢰인은 이를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으며, 즉각적인 침해 행위 중단을 요청하기 위해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의 전문가에게 문의를 하였는데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에서는 상대방이 판매 중인 제품이, 의뢰인의 기존 상품과  동일한 점이 있으며 표절 의혹을 회피하고자 일부 변경한 점을 주장했고

 

 

해당 상품을 계속 광고하고 판매하는 모방 행위를 지속한다면, 부정경쟁방지법에 따라 법적인 처벌이 가해질 수 있다는 점을 고지하였습니다.

 

 

 

 

 

 

 

이번 테헤란의 성공사례는 소송 없이 내용증명을 통해 상대방의 유사상품 판매 행위를 빠르게 중지시킨 사례입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제품을 모방하여 판매한다면, 이는 곧 판매율 저하 등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에 빠르고 확실한 대처가 중요합니다.

 

 

지식재산분쟁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고 사건을 관리하는 테헤란 지식재산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임주미 변호사/변리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