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암페타민투약 하기 위해 직구했으나 기소유예

2024.03.19

상담바로가기

 

암페타민투약 향정밀수입 마약류기소유예

 

암페타민투약 하기 위해 직구했으나 기소유예

사건의 쟁점

 

 

암페타민투약 향정밀수입 마약류기소유예

 

의뢰인 A 씨는 오랜 꿈이었던 법조인이 되기 위해 밤낮없이 공부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실의 벽은 아주 높았죠.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공부했습니다. 허나 모의고사 성적은 가히 충격적이었습니다. 자신의 성적에 당혹스러웠던 A 씨는 머리 좋아지는 민간요법까지 행하면서 계속해서 노력했습니다. 그럼에도 만족스러운 성적이 나오지 않자, 머리 좋아지는 약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는데요.

 

오랜 시간 공부를 하였기에 너무나도 합격하고 싶었던 A 씨는 ADHD약으로 알려진 암페타민투약을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암페타민 처방 및 복용을 전면적으로 금지하고 있었기에 직구를 진행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세관에서 검거되지 않는다는 잘못된 정보를 입수하였으며, 이를 믿고 실천에 옮겼습니다. 그러나 당연히 공항에서 마약류로 확인되어, A 씨에게 경찰 조사 연락이 가게 됩니다. 이 일로 시험 결격 사유에 해당할까 두려웠던 A 씨는 곧바로 테헤란의 마약전문변호사에게 전화를 하셨던 사건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불리한 요소]

- 현행법상 암페타민이 불법인 것을 알고 있었던 점

- 기소유예를 받지 못하면 법조인 시험 결격 사유에 해당하는 점

 

[유리한 요소]

- 한부모 가정에서 성장한 점

- 경찰의 연락을 받자마자 곧바로 변호사의 조력을 받은 점

 


 

상담 시 의뢰인 A 씨가 합격에 목숨을 건 이유로 자신을 혼자 키운 아버지에게 보답하기 위함이라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하루라도 빠르게 합격하여 아버지가 더 이상 회사에 다니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여 하지 않아야 하는 행동임을 알고 있었음에도 합격에 대한 간절함으로 인하여 암페타민투약을 결심했다고 하죠.

 

그러나 밀수입 혐의는 최소 5년의 징역 혹은 최대 무기징역까지 선고받을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낮은 형량이 아닐뿐더러 벌금형이 존재하지 않는데요. 따라서 혐의가 인정된다면 실형을 선고받을 확률이 매우 높은 혐의입니다. 그러나 의뢰인 A 씨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소유예를 선고받아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는 1:1 개인 맞춤 상담을 진행하여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습니다. 현행법상 암페타민투약이 불법인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범죄를 행하였습니다. 자칫 죄질이 나쁘게 비춰질 우려도 존재하였습니다만 자신의 꿈이 너무나도 간절하였기에 행한 범죄라는 점을 적극적으로 소명하였습니다. 현재는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동일한 범죄 행위를 범하지 않을 것이라는 강력하게 피력했습니다. 이를 위해 반성문은 물론 탄원서를 제출하는 등 반성의 표현을 위해 일련의 과정에 적극적으로 임하셨죠.

사건결과

 

암페타민투약 향정밀수입 마약류기소유예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라는 병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아마 ADHD라고 하면 다들 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외국에서는 암페타민을 해당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는 코카인과 함께 대표적인 중추신경 흥분제입니다. 해당 질환이 존재하는 사람이 해당 약물을 복용하면 집중력이 좋아진다고 하죠. 그러나 ADHD가 없는 사람이 쓰면 많은 부작용이 발생하나 우리나라의 높은 학구열로 인하여 "머리 좋아지는 약", "집중력 향상 효능이 존재하는 약"이라고 알려져 암암리에 밀수입되어 판매되고는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는 높은 위해만큼이나 단순 투약만으로도 최대 10년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도 있지요. 의뢰인은 밀수입을 시도하였기에 실질적인 처벌 수위가 높을 것이라고 어렵지 않게 예측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허나 빠르게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마약전문변호사와 대응 전략을 모색하였죠.

 

하여 범죄 행위가 중대하나 실제 암페타민투약까지는 이루어지지 않은 점, 재범의 가능성이 매우 낮은 점, 충분히 반성하고 있는 점,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꿈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점 등이 참작되어 무사히 기소유예로 사건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만일, 유사한 사건으로 인하여 곤경에 처하셨다면 지체하지 말고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신속한 대응만이 선처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즉각적으로 조언을 얻어 보실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연락하세요.  이 순간에도 암페타민투약을 비롯한 마약류 범죄 행위에 대한 선처의 적기는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럼 연락기다리겠습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