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특허등록

울산광역시에서 사업을 운영중인 고객의 수면자세 교정기구 특허등록 업무사례 소개

2020.11.06

등록 특허

등록특허 명칭 : 수면 자세 교정 기구 출원번호/일자 : 1020190177109 (2019.12.27) 등록번호/일자 : 1021498840000 (2020.08.25)

기본 사항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통해서 인간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7시간 내지 8시간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이는 하루 24시간 중 30%가 넘는 시간을 수면에 사용하고 있는 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인간은 상당한 시간을 수면에 사용하고 있는데, 개개인 별로 다소의 차이는 있으나, 수면 중에는 자극에 대한 반응이 거의 정지된 상태이므로, 수면 중에는 움직임이 없거나, 움직임이 있더라도 간헐적으로 뒤척이는 정도 등으로 최소화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수면 중에는 한번 취해진 자세가 상당한 시간 그대로 유지되거나, 심지어 처음 수면에 든 자세를 그대로 유지한 채 기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신체에 무리를 주는 자세를 취하게 되더라도, 수면 중에는 자극에 대한 반응이 거의 정지된 상태라 이를 인지하여 자연스러운 자세로 바꾸는 것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 됩니다. 따라서 해당 건 의뢰인께서는 상기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무릎과 발목부위에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수면 중 다리를 받침으로써 수면 자세를 교정하여, 수면 시 무릎과 다리에 가해지는 압박을 방지할 수 있는 수면 자세 교정 기구를 고안하셨다고 합니다.

진행 과정

테헤란에서는 해당 건이 바로 특허 등록을 받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미 자세 교정용 기구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신규성과 진보성을 이유로 등록 거절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소에서는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특허들은 부피가 크며, 좁은 공간에서는 사용하지 못함과 다수의 장비를 세트로 구비해야 하는 등의 차별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다행히 이는 심사관으로부터 받아들여져 특허 등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맺음말

특허는 한 번 등록 받았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특허 등록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분쟁, 후행 특허와의 관계, 특허의 유지와 개선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 특허를 담당할 변리사는 전문성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 건 의뢰인께서도 전문성을 보고 테헤란을 선택하셨습니다. 테헤란은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공을 돕습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