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특허등록

중간사건이 발생했음에도 3개월 만에 특허권 취득 성공! 테헤란의 전략으로 신속한 특허등록에 성공한 코 자극을 최소화하는 안경

2020.11.06

등록 특허

등록특허 명칭 : 코 자극을 최소화하는 안경 출원번호/일자 : 1020200041836 (2020.04.06) 등록번호/일자 : 1021323680000 (2020.07.03)

기본 사항

본 발명은 코와 접촉되지 않고, 눈 아래 부위인 볼에 받침대가 안착되면서 안경을 안정감 있게 착용할 수 있는 코 자극을 최소화하는 안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받침대가 눈과 볼 사이에 접촉하면서 안정감 있게 안경을 지지하게 되며, 안경의 무게가 양측 안경테에 분산되면서 안경의 균형감 및 안정감이 우수한 코 자극을 최소화하는 안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의하면, 코와 접촉되지 않고, 눈 아래 부위인 볼에 받침대가 안착되면서 안경을 안정감 있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받침대가 눈과 볼 사이에 접촉하면서 안정감 있게 안경을 지지하게 되며, 안경의 무게가 양측 안경테에 분산되면서 안경의 균형감 및 안정감이 우수합니다.

진행 과정

해당 건은 우선 심사를 통해 출원일로부터 등록일까지 3개월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이는 보통 특허 등록 기간이 10개월에서 16개월 정도 소요되는 것을 고려해볼 때 빠르게 권리화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심사를 통했기 때문에 비록 중간에 보정 과정을 거쳤지만 3개월이라는 빠른 기간 내에 특허 등록을 할 수 있었습니다. 통상적으로 특허는 한번에 등록되는 경우가 거의 없고 중간 보정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테헤란에서는 최대한 보정 없이 특허 등록을 받을 수 있도록, 혹 보정 과정을 거치더라도 심사관의 거절 이유를 회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맺음말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그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해 구체화하고 적절하게 보호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 변리사의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건 의뢰인께서는 기존에 거래하던 특허 사무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테헤란의 전문성을 믿고 업무를 맡겨 주셨습니다. 이에 당소에서는 관련 노하우를 십분 발휘하여 의뢰인분께서 만족할 수 있는 수준으로 특허 취득을 도와드렸습니다. 테헤란은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독점으로 이끌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