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모방과 도용 위험성이 높은 의류업계, 디자인 등록으로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확보한 서울시 강남구에서 의류 사업중인 의뢰인!

2020.11.05

등록 디자인

등록디자인 명칭 : 니트 출원번호/일자 : 3020200035023(2020.07.28) 등록번호/일자 : 3010695370000(2020.08.03)

기본 사항

해당건 의뢰인께서는 대부분 유사한 시중 니트 디자인에 차별점을 두고자 이 디자인을 고안하셨다고 합니다. 목 부분에 절개된 홈이 형성되어 있어 스카프 또는 끈 등 으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게 하는 니트입니다. 스카프나 끈을 통해 개성을 살리는 동시에 보온성도 높일 수 있는 것이죠. 의뢰인은 이 부분에서 디자인 특허가 필요하여 테헤란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진행 과정

애써 고안한 디자인을 등록받았는데 막상 시장에 내놓으니 시간이 흘러 트렌드가 변해 소비자들로부터 외면당할 수 있기 때문에 의류디자인등록에 있어서 속도는 참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의류디자인등록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부분 디자인 등록을 선호하시는 이유입니다. 다만, 모든 제품이 부분 디자인 등록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디자인 등록을 받고자 하는 제품을 전체 디자인 등록으로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부분 디자인 등록으로 진행할 것인지는 혼자서 판단하시기 어렵기 때문에, 테헤란에 의뢰하였고, 해당 건에 대해서 신속하게 의류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셨기 때문에, 디자인 등록을 빠르게 받고 싶어 하셨습니다. 의류 시장의 트렌드가 빨리 변하는 만큼 더욱 신속한 디자인 등록을 원하셨죠. 테헤란에서는 의뢰인께서 고안하신 디자인의 니트가 전체가 아닌 목 쪽 일부분에만 디자인적 특징이 있다고 보고 부분 디자인 출원을 진행했습니다.

맺음말

의류 디자인은 그 트렌드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의류 디자인 등록에 있어서는 전문가와 함께 신속하게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자서 의류디자인 등록을 진행하다 부족한 경험과 지식으로 잠깐 멈칫하는 그 순간에도 의류 시장은 변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에 있어서 시간은 때론 돈보다 더 귀중한 가치를 지닐 때가 있습니다. 지금 당장 약간의 돈을 아끼려다 미래의 더 큰 이익을 놓칠 수 있기 때문이죠. 의류디자인등록, 이제는 믿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김신연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