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특허등록

경기도 부천시 소재 고객의 사용여부 확인이 용이한 마스크 특허등록 업무사례 소개

2020.11.05

등록 특허

등록특허 명칭 : 마스크 출원번호/일자 : 1020200029754 (2020.03.10) 등록번호/일자 : 1021415680000 (2020.07.30)

기본 사항

본 발명은 사용여부를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된 새로운 구조의 마스크에 관한 것입니다. 본 발명에 따른 마스크는 사용자가 마스크를 착용하면, 변색부재가 사용자의 코 또는 입부분에 대응 되도록 위치되고, 사용자가 호흡을 할 때 발생되는 수분이 변색부재에 접촉되면, 변색부재가 투명한 색에서 짙은 유색으로 변색됨으로 사용자가 상기 변색부재의 색을 육안으로 확인하여 해당 마스크가 사용한 것인지 아니면 사용하지 않은 새로운 것인 지를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변색부재는 사용자가 마스크를 착용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수분과 접촉하는 면적이 넓어지고, 색이 점차 짙어지게 됨으로 사용자가 마스크의 작용시간을 대략적으로 확인하고 이에 따라 마스크를 교체할 타이밍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진행 과정

해당 건 출원인께서는 빠른 특허 등록을 통해 사업을 신속하게 진행하고 싶어 하셨습니다. 테헤란에서는 보다 빠르게 특허 등록을 취득하기 위해 해당 건이 우선심사신청 요건을 만족하는지 살펴보고 우선심사가 가능하다는 판단 하에 우선심사신청과 함께 특허 출원을 진행했습니다. 2020년 3월 10일 우선심사를 신청했고 이는 심사관으로부터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래서 보다 신속하게 특허 등록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중간에 의견제출통지서를 받는 중간사건이 있었지만 테헤란은 적절한 조치를 취했고 의뢰인께서는 빠르게 특허를 취득하실 수 있었습니다.

맺음말

특허의 본질은 기술과 권리뿐만 아니라 ‘시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허는 다양한 목적으로 비즈니스에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체로 차별성과 우수성을 상징합니다. 특허범위가 넓다고 해서 좋은 특허라고 단정할 순 없습니다. 특허는 비즈니스와 적절히 어울려야 하며, 넓은 특허범위보다 적절한 특허범위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테헤란은 비즈니스에 잘 활용되는 특허를 만들기 위한 논리를 고민합니다. 그리고 명확하고 구체적인 언어로 문서를 작성하여 권리화 합니다. 그 후 지식재산권 전문 변호사와 협업하여 고객의 특허에서 생길 수 있는 분쟁과 소송을 관리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테헤란은 독점을 만듭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