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문자후기] 12대중과실사고 실형의 문턱, 변호사님 덕에 넘었습니다

2023.11.14 조회수 179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입니다.

 

해당 사건의 의뢰인은 사고 당일, 중요한 회의를 앞두고 지각할 위기에 놓였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급한 마음에 제한 속도가 60km인 구간에서 100km 수준으로 질주를 했습니다.

 

하지만 얼마가지 못해 커브길이 나타났고 속도를 제대로 제어하지 못해 차량이 미끄러지며, 반대편에서 오던 차량과 부딪히고 맙니다.

 

이 사고로 인해서 피해자는 12주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큰 상해를 입게 됐습니다.

 

제한속도를 위반한 데에 이어 중앙선을 침범하는 사고까지 내게 된 의뢰인은 직감적으로 자신의 처벌이 절대 가볍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관련 사건을 잘 해결해줄 것 같은 전문가를 알아보던 끝에 저희 테헤란으로 연락을 주셨습니다.

 

 

(모든 후기는 의뢰인의 동의 하에 공개됩니다.)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규정된 속도보다 20km 이상을 초과하면 형사 처벌이 내려지는 과속으로 판단합니다.

 

의뢰인의 경우 40km를 더 초과한 상황이었기에 제한속도를 위반했다는 사실이 명백했습니다.

 

나아가 중앙선을 넘어서며 마주오는 차량과 충격까지 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제한속도위반과 중앙선침범 사고 모두 12대중과실에 해당하는 만큼 처벌 수위가 상당합니다.

 

사고 경중에 따라 5년 이하의 금고형 혹은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지고 면허 정지 및 취소, 벌금 부여 등의 행정 처분도 내려집니다.

 

다행히도 의뢰인은 초기부터 전문가의 도움을 구해야 되겠다는 판단을 하여, 적절한 조력을 받았기에 집행유예로 사안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사건 담당 변호사 : 송인엽 변호사

 

 

이 사건은 두 가지 사안이 합쳐진, 실형 선고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 사안이었지만 다행히 초기부터 조력을 받아 징역형을 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처럼 복잡하고 심각한 교통범죄에 연루된다면 언제든 저희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처벌의 무게를 조금이라도 줄여볼 수 있도록 늘 체계적이고 정확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비대면 상담은 물론이고 평일 및 주말 방문 상담도 가능하니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라며 이만 글 마쳐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고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곳,

단언컨데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