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교통사고손해배상, 변호사 도움이 필요한 이유

2021.09.23 조회수 1102회

 

 


 

안녕하세요.

 

10년 경력 음주/교통범죄 전담, 형사사건 전문 변호사 이수학 입니다.

 

 

대한민국 변호사 협회로부터 인증 받은 형사사건 전문 변호사이자, 100인 규모의 중견 로펌 대표 변호사로서 수많은 의뢰인들과 직접 만나 사건을 해결해 왔습니다.

 

 

벌금형, 징역 등 형사적 처벌 위기에 놓인 의뢰인들에게 체계적 전략을 세워 무거운 처분 결과에 대한 감형을 이끌어 왔습니다.

 

 

물론 쉬운 일만은 아니었습니다.

 

 

형사 사건은 대부분이 사람의 인권을 심각하게 침해한다거나 피해를 입히는 강력 범죄의 경우가 많아 한 번 혐의를 입게 되면 선처 처분을 받는 것이 사실상 굉장히 힘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뢰인들이 원하는 처분 결과를 받아낼 수 있었던 이유는 끊임 없이 형사 사건의 '전문성'을 키워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형사법 개정안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며, 최신 승소 판례를 연구하고 분석하는 등 시대 흐름에 맞는 변호 전략을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건 수임을 맡게 될 시, 경찰/검찰 조사와 같은 수사기관의 진술부터 최종 재판까지 밀착해 변호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결과, 기소유예, 집행유예 등과 같은 선처 처분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현재 교통사고손해배상을 검색하시어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교통사고 불법행위로 인해 형사처벌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이실 겁니다.

 

 

실력 갖춘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선처 처분 결과를 이끌어 내고자 하신다면, 10년 경력 형사사건 전문 변호사인 저 이수학 변호사를 통해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그간 교통범죄 사건을 해결 해왔던 경험을 토대로 최선의 전략을 세워 긍정적 처분을 이끌어 낼 것을 약속드립니다.

 

 

 


 

< 교통사고손해배상, 변호사 도움받아 해결 원한다면? >

 

 

운전을 하다보면 크고 작은 교통사고의 위험에 늘 노출되어 있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으로 교토아고가 난 경우, 법률 전문가의 조력을 제대로 받아 대처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본인이 판단하기에 그리 크지 않은 사건이라고 하여 혼자 해결하려고 했다가는 오히려 가중 처벌을 받게 되는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경미한 사고라 할지라도 전문 변호사에게 사안을 의뢰한 후 대처 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고의 원인이 한 사람의 잘못으로 인해 발생된 거라면, 보험 담당자 그리고 전문 법조인과 함께 교통사고손해배상에 대해 상의 하도록 한 뒤 신속히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 처벌 감경에 도움이 됩니다.

 

 

교통사고손해배상이 갖고 있는 배상액에 대한 내용은 치료를 한 뒤 입원했을 때 발생하는 금액부터 사고로 인해 경제적 활동을 하지 못하는 '수입'에 대한 손해, 교통비 등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교통사고손해배상액 산정에 중요한 것은 상대가 고액의 금액을 요구한다고 해서 무조건 그 금액을 다 지급해야 하는 의무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스스로가 대처해 나간다면 피해자가 요구하는 데로 고액의 금액으로 교통사고손해배상액을 지불하게 될 수 있으니, 사건 혐의에 연루되었다면 그 즉시 하루속히 전문 변호사에게 각 사안에 대해 상담을 받으신 후 조력을 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진짜 이유 >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피해 내용에 따른 형사적 처벌은 물론이고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책임 의무가 주어지게 됩니다.

 

 

자신의 과실에 의해서 교통사고를 낸 경우에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의거해 5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 벌금형 선고를 받게 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음주운전, 약물 복용 이후에 운전대를 잡고서 교통사고를 냈다면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거해 가중된 처벌 형량이 선고되기도 하는데요.

 

 

이는 피해자가 상해에 이르렀다면 1년 ~ 15년 이하의 징역형, 사망에 이르게 되었다면 3년 이상 징역 또는 무기징역까지 선고됩니다.

 

 

처벌 형량 자체가 결코 가볍지 만은 않기 때문에 아주 경미한 사건이라 할지라도 교통범죄로 인한 처벌 위기에 놓이셨다면, 해당 사건을 전문적으로 해결해 온 변호사에게 사안을 의뢰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신속한 대응 만으로도 처분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민사적 그리고 형사적인 처벌 대응을 동시에 해야 합니다.

 

 

그만큼 복잡하고 어려운 사건이라고 보는 만큼, 반드시 경험 많은 전문가에게 상담을 요청 하시고, 각 사안에 따른 해결방안을 강구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본 변호인은 10년 경력, 형사사건 전문 변호사로서 음주운전, 뺑소니, 교통사고, 도주치상 등 여러 교통범죄 사건 해결을 전문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각 사안에 따른 체계적인 법률 전략을 세워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통범죄 사건 처벌 대응으로 현재 고통받고 계시다면, 더는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즉시 본 변호인을 통해 신속하게 상담 받고 전략적인 대응을 이어갈 것을 권유드립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