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사고변호사선임비용, 저렴하다고 다 좋은 걸까?

2021.08.24 조회수 4306회

 

 


 

안녕하세요.

테헤란 음주운전구제 전담센터입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운전 전담센터는 10년 경력 대형로펌 출신 형사전문 대표변호사와 20년 경력 검사출신 형사전문변호사, 15년 경력 민사전문변호사를 필두로 온전히 교통관련 사건만을 담당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형사변호사 선임을 위해 저희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대부분 걱정하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변호사선임비용입니다.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기는 한데 선임비용이 너무 비싸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 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의뢰인의 부담을 최대한 덜기 위해서 적은 변호사 수임료로 최적의 변호를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의뢰인 분들에게 이 말만큼은 꼭 드리고 싶습니다.

교통사고변호사선임비용, 너무 신경 쓰다가는 최선의 기회를 놓칠 수 있다고 말입니다.

낮은 교통사고변호사선임비용을 변호사 선임의 기준으로 결정하면 정작 가장 중요한 변호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소송에 있어 변호사는 해당 분야의 사건을 얼마나 집중적으로 많이 처리했는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국 승소하는 것만이 변호사 선임에 성공한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사건의 난이도 및 분량에 따라 고객들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합리적인 비용으로 협의 하에 책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통사고로 곤란한 와중에 좋은 변호를 받고 싶으시다면 저희에게 연락을 주셔도 좋습니다.

의뢰인의 절박함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하며 진정성을 가지고 사건 및 의뢰인을 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통사고, 어떻게 처벌되나요?

 


 

교통사고로 인해 피해자가 사망을 입거나 사망한 경우,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 3조의 내용에 따라 업무상과실치상죄 내지는 업무상과실치사죄로 처벌됩니다.

상해와 사망의 결과는 사람의 신체에 대해 발생하는 중대한 결과인 만큼, 과실에 의한 결과라도 하더라도 형사처벌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상과실치사상의 죄의 처벌은 상당히 무겁습니다.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므로, 특히 피해자가 중상을 입거나 사망했다면 과실범이라고 해도 무거운 처벌이 예상되므로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의 선임이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물론 교통범죄의 사안이 비교적 가벼운데다가 12대 중과실에 해당하지 않는 사안이라면, 상해사고에 한해서 피해자와 합의하였을 때 처벌을 면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피해자가 사망하였거나, 12대 중과실에 해당한다면 합의와 무관하게 형사절차가 진행될 수 있다는 점, 반드시 기억하세요.


한편, 음주운전 사고이거나 뺑소니 사건일 경우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의 위험운전치사상죄와 도주차량운전자의 가중처벌 조항에 의거하여 매우 무겁게 처벌 될 수 있습니다.

우선 뺑소니 사고의 경우 피해자가 사망하거나 도주 후 사망한 경우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해집니다.

상해에 이르렀다면 1년 이상의 유기징역이나 500만 원에서 3,000만원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되며, 유기행위까지 더해진다면 최대 사행에 처해질 수 있는 중범죄가 됩니다.


음주운전의 경우에도 상해의 경우 1년에서 15년의 징역형이나 1천만 원에서 3천만 원의 벌금형, 사망의 경우 무기 또는 3년 이상의 징역형에 처해집니다.


이러한 사안은 구속수사가 이뤄질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의 선임을 통해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 합니다.

 

 

 


 

교통사고변호사선임비용, 상황에 따라 전부 다릅니다.

 


 

형사전문 변호사를 선임하고자 하는 의뢰인들은 평균적인 교통사고변호사선임비용을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십니다.

하지만 변호사 선임료는 어떤 변호사를 선임하는지, 어떤 문제로 변호사를 찾았는지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지기에 평균 금액을 산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여러 곳에서 법률 상담을 받다보면 해당 사건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선임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유의하셔야 할 점은 비용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변호사의 전문성과 노하우, 승소 경험 등을 먼저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교통사고라면 애초에 변호인을 대동할 필요가 없지만, 선임 취지 자체가 큰 사안을 다뤄야 하기 때문이니 더욱 더 신중해야 합니다.

특히 음주운전 사건은 겉보기에는 비슷한 사건처럼 보일지라도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만큼 변호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에 본 법무법인 테헤란은 그간의 변호 경험 및 노하우를 토대로 정확한 사건 정황 파악을 기본으로 하며, 증거자료 수집 및 양형 요소를 파악하여 수사기관으로부터 의뢰인을 변호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변호사의 조력이 중요합니다.

 


 

교통사고 범죄, 결국 선처를 위해서 좋은 변호사를 찾고자 하실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저렴한 비용만으로 변호사를 선임하고자 한다면 더 중요한 가치를 놓치고 계실수도 있습니다.

변호사 선임비용을 아예 고려하지 않을 수 있지만, 반드시 부수적인 요소로만 활용 되어야 할 것입니다.

현재 그 누구보다 답답한 마음으로 이 글을 보고 계실 것입니다.

교통사고 범죄는 피해자와의 합의 여부, 사건의 발생 경위, 반성의 태도 등을 모두 고려하여 형을 결정하기에 혼자 고민하여 대처하지 마시고 반드시 실력 있는 법조인의 조력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테헤란은 합리적인 비용은 물론이고,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치밀한 전략과 사건해결 능력을 통해 사건 초기단계부터 민·형사상 소송 업무까지 사건 진행 단계별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의뢰인을 변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