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비접촉뺑소니 억울함 해결하려면?

2023.06.28 조회수 511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입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에는 대한 변호사 협회의 인증을 받은 형사 전문 변호사들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 치밀하게 사건 해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의뢰인의 비용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법리적이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세심한 사건 처리를진행하다 보니 많은 의뢰인 분들이 교통범죄 상담센터에 대한 만족감을 보내주고 계십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오로지 의뢰인의 권익 실현과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를 찾아 주시는 의뢰인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초심을 잃지 않고 모든 사건이 성공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을 거듭하겠습니다.

 

현재 이 글을 보고 있다면 비접촉뺑소니에 연루되어 여러 정보를 찾아보고 있던 중일 겁니다.

 

관련 사건들을 많이 다뤄본 저희인 만큼 오늘은 여러분이 궁금할 비접촉뺑소니 처벌과 이를 위한 대응 방법 등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읽어 보고 나서 저희 테헤란의 도움을 받아보고 싶다면 걱정 말고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상담은 사무장이 아닌 담당 전문가와 1:1로 직접 진행됩니다.

 


 

 

 

 

■ 억울하게 연루될 수 있는 비접촉뺑소니

 

비접촉뺑소니는 갑작스러운 차선 변경, 끼어들기, 급제동과 같은 문제로 인해 직접적인 접촉은 없었으나 차량이 갑자기 중심을 잃거나 멈춰 서게 되며 사고를 유발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접촉이 없었던 만큼 자신으로 하여금 사고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현장에서 떠났다가 비접촉사고 뺑소니 혐의를 받게 된 상황에서 경황도 없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 지 잘 모를 마음 충분히 압니다.

 

실제로 해당 혐의로 저희 테헤란을 찾아 주신 대부분의 분들도 무슨 일인지 모르겠다, 당황스럽다는 이야기를 제일 많이 하십니다.

 

하지만 아무리 당황스럽다고 하더라도 대처에 서툴러서는 안 됩니다.

 

제대로 대처하지 않을 경우 무거운 형사처벌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 해당 사안인 만큼,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해야만 합니다.

 

 

 

 

■ 비접촉뺑소니 혐의가 인정된다면 처벌은?

 

뺑소니 사고를 일으킨다면 피해자가 상해를 입은 경우에 1년 이상의 지역이나 5백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선고됩니다.

 

비접촉사고 뺑소니의 경우에도 예외 없이 이와 동일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고의로 사고를 내거나 도주한 것이 아니더라도 본인으로 하여금 사고가 발생하였거나, 현장에서 도주한 사실이 존재한다면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구하여 입장을 소명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은 무거운 실형을 선고 받아 순식간에 범죄자가 되고 말 겁니다.

 

 

 

 

■ 선처 받고 싶은 분들 주목!

 

비접촉뺑소니 사안에 대한 책임을 덜고 선처를 받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참 많습니다.

 

해당 사고로 인해 피해자가 입은 피해의 정도는 어떠한 지, 혹시 음주 상태는 아니었는지, 합의는 이루었는지, 자신의 잘못에 대해 뉘우치고 있는지 등을 고려하게 됩니다.

 

그런 만큼 나홀로 대응은 삼가 하시고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제대로 대응해볼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사안의 경우 피해자와 합의를 하는 과정 조차도 변호사의 조력 없이 진행한다면 피해자의 심기를 건드려 오히려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원만한 해결을 원한다면 필히 유사 사건 및 합의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통해 해결해 볼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현재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비접촉뺑소니와 더불어 여러 교통범죄 사안을 해결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어떻게 대응해야 여러분에게 선처가 내려질 수 있을 지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처벌 수위를 낮춰줄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저희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다수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의 전문가들이 여러분의 성공적인 사건 해결을 위해 치밀한 조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