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12대중과실사고 발생 시 테헤란을 찾아야 하는 이유

2023.06.21 조회수 581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입니다.

 

저희 테헤란은 10년 경력의 형사 전문 변호사와 20년 경력의 검사 출신 변호사가 함께 수년간 사건을 해결해 오고 있습니다.

 

그간 쌓아온 다양한 교통범죄 사건 해결 경험과 본인만의 노하우를 통해 의뢰인에게 최적의 변호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은 12대중과실사고라고 해도 각각의 상황에 따라 처벌이 달라지고, 해결책 또한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테헤란은 의뢰인과 1:1 맞춤 상담을 통해 의뢰인에게 적합한 솔루션이 무엇인지 고민을 거듭하여 해결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력한 결과 교통범죄에 관한 많은 승소사례를 얻을 수 있었고, 테헤란을 통해 12대중과실사고로 무거운 처벌을 받을 위기였던 분들이 기소유예나 집행유예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만족스러운 경험을 하고 가신 의뢰인 분들께서 지인 소개를 해주시는 등 테헤란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보여주신 덕분에 지금도 교통범죄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바삐 움직이고 있습니다.

 

 

 

 

저희는 많은 사안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뢰인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드리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법률이 변하고 새로운 판례들이 나오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것은 변호사라면 응당 해야 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업데이트된 정보와 승소 사례를 바탕으로 한 사건 해결책이 필요한 분들은 저희 테헤란을 통해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유선 전화는 물론이며 홈페이지 내 게시판, 문자, 메신저 등 다양한 방법으로 365일 신청이 가능하니 교통 사안으로 형사 전문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저희 테헤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12대중과실사고 종류와 처벌 수위는 어떻게 될까요?

 

12대중과실사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1. 신호위반 사고

2. 철길건널목 통과 방법 위반

3. 횡단보도에서의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4. 앞지르기 방법, 금지시기, 금지장소 또는 끼어들기의 금지를 위반한 경우

5. 중앙선 침범했을 경우

6. 제한 속도보다 20km 초과하여 과속한 경우

7. 음주운전

8. 무면허운전

9.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운전의무 위반

10. 승객추락 방지의무 위반

11. 보도를 침범

12. 자동차 화물이 떨어지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고 운전한 경우

 

위 항목이12대중과실사고에 해당합니다.

 

12대중과실사고에 해당하는 범죄를 일으킨 경우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3조에 따라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형사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때 피해자와 합의를 통해 처벌을 피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피해자와 합의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선처를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선처받지 못할 경우 처벌 수위는 이렇습니다.

 

12대중과실사고 혐의를 인정받게 되면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집니다.

 

심지어 면허 정지나 취소 처분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선처 받기 원하시는 분은 필히 전문가를 통해 적극적으로 대처하셔야 합니다.

 

 

 

 

■ 전문 변호사의 도움만이 선처 받는 방법입니다

 

앞서 12대중과실사고의 경우 피해자와의 합의를 통해서 무조건 처벌을 면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원만한 피해자와의 합의는 양형에 유리할 수 있어 전문가와 함께 합의를 진행한다면 선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대중과실사고의 경우 죄질이 매우 나쁘다고 판단하여 실형 선고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 가능한 실형 선고를 피하고 선처 받으려면 사건 초기부터 전문가와 함께 대처 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무거운 분위기와 긴박한 상황 때문에 혼자서 섣불리 대응하다 가는 진술 과정에서 실수를 하는 등 본인에게 불리하게 상황이 흘러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선처 받지 못하는 건 당연하고, 무거운 처벌을 끌어안아 고통받는 일상을 맞이하실 수도 있습니다.

 

진술 과정도 재판의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초기 단계부터 전문가를 통해 대응하는 것만이 사건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 열쇠입니다.

 

 

 

 


 

■ 테헤란을 선택한 걸 후회하지 않게 해드리겠습니다

 

12대중과실사고로 고통받고 있다면 전문 변호사 선임만이 정답이라는 것 명심하셔야 합니다.

 

“어떤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거지?”

 

“믿어도 되는 곳일까?”

 

하는 고민이 드시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전국에 너무 많은 변호사와 법률사무소가 존재하기에 그 중 잘하는 변호사를 고르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어쨌거나 비용을 지불하고 내 인생이 달리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데 시간을 많이 잡아먹거나 꼼꼼히 사건을 다루지 않아 결국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된다면 그 이후의 일은 상상도 하기 싫을 정도로 끔찍할 것입니다.

 

이왕이면 신속하게 좋은 결과를 얻어내서 조금이라도 빨리 이 괴로운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은 모두들 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고, 성공적으로 사건 해결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 변호사와 법률사무소를 찾아야 합니다.

 

여러분과 가치관이 같아 믿을 만하다고 느끼는 곳을 찾으려면 우선 법률 사무소 홈페이지나 변호사 블로그를 통해 각자가 내세우는 특징 및 장점, 변호사 철학 등을 찾아봐야 합니다.

 

만약 변호사가 빠른 처리를 1순위로 두고 사건을 진행한다면 여러분의 사건은 소중히 다뤄지지 않아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없을 것입니다.

 

저희 테헤란은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의뢰인의 상황에 맞춘 전략을 통해 아무리 어려운 점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사건에 임하는 것’을 철학으로 삼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건을 성공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면 저희와 함께 사건을 진행해보면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수많은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높은 신뢰도를 가진 테헤란을 믿고 맡겨 주신다면 후회하지 않게 원하시는 결과 가져올 자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의뢰인을 위해 연구하고 공부하는 테헤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