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무면허교통사고 올바른 대응 방법은?

2023.06.14 조회수 522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입니다.

 

그 동안 많은 교통범죄를 해결해오며 압도적인 성공 사례를 쌓아온 덕에 오늘도 전국의 많은 의뢰인들이 저희에게 사건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저희는 별도로 사무장을 두지 않고 전문가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는 시스템을 통해 사건 해결을 조력해 오고 있는데, 이에 대해 많은 분들이 만족감을 보내주시는 듯합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있을 여러분들도 무면허교통사고에 연루되어 원만한 해결을 원하는 상황일 겁니다.

 

무면허교통사고의 경우 상황에 따라 처벌의 수위가 천차만별이기에 이에 맞춘 솔루션을 통해 사건 해결을 진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만큼 절대 아무 변호사나 찾아가지 말고 실력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를 찾아야만 합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무면허교통사고 관련 해결 경험을 보유한 변호사를 비롯하여 분야별 전문가, 실무진들이 함께 해오고 있는 만큼 오늘 여러분들에게 처벌 및 대응에 대한 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관련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래 글을 꼼꼼히 읽어 주신다면 여러분의 사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무면허교통사고로 받게 되는 처벌의 수위는?

 

면허를 취득하지 않았거나, 면허취소가 된 상태로 운전대를 잡았다가 걸린다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선고됩니다.

 

하지만 만약 단순 무면허운전이 아니라 음주 상태로 무면허운전을 했다면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1천만원 이상,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집니다.

 

해당 상태로 무면허교통사고까지 일으켜 누군가를 다치게 했다면 심각한 경우에는 구속이 될 수도 있고 재판에 회부되는 상황까지 가게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합의나 피해 보상 등의 민사적인 절차가 진행될 수도 있는 만큼 해당 사건은 결코 간단하지 않은 사안입니다.

 

특히나 무면허교통사고는 12대중과실에 해당하기 때문에 가입된 보험이나 피해자와의 합의로 처벌을 면할 수 없는 만큼 연루됐을 시, 더더욱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 조력 꼭 받아야 할까요?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무면허교통사고의 경우 12대중과실에 해당하는 만큼 법적으로 제대로 대응하지 않으면 무거운 형사처벌이 이어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경험 많은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구해 대응해야만 처벌의 수위를 조금이라도 낮춰볼 수 있게 됩니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과정에서 발생할 여러 문제 상황을 법에 대해 잘 모르는 ‘피의자’ 상태의 여러분이 직접 대응하기란 마냥 쉽지 않을 겁니다.

 

특히나 피해자와 합의를 하는 과정에서 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12대중과실교통사고라고 하더라도 합의는 양형을 위해 유리한 요소인 만큼 필히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여러분과의 합의를 원치 않을 수도 있고, 사고 상황에 비해 무리한 수준의 합의금을 요구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기타 합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잡음과 갈등 상황으로 인해 합의는 커녕 오히려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될 가능성만 커지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그런 만큼 필히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피해자와 원만한 합의를 이룰 수 있도록 하고, 양형에 필요한 자료들을 꼼꼼히 준비하여 선처의 가능성을 높여 보시기 바랍니다.

 

 

 

 

■ 선처가 간절하다면 잊지 마세요!

 

현재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그간 해결한 사건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하여 의뢰인의 상황에 맞춘 밀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저희를 믿고 선택해주신 의뢰인 분들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전 과정에서 밀착된 조력을 받고 싶다면, 무거운 형사 처벌의 위기에서 벗어나 선처를 받고 싶다면 정답은 테헤란입니다.

 

사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라며 이만 글 마쳐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