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무단횡단교통사고 실형 면하려면 이렇게 대응하세요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입니다.
무단횡단교통사고의 경우 사고의 경중에 따라 실형이 선고될 수도 있는 만큼, 현재 복잡한 심경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빨리 해결해야 될 것 같은 마음에 집 근처에 있는 아무 로펌이나 찾아가 사건을 해결하려고 한 분도 분명 있을 것 같고요.
하지만 여러분이 누구를 통해서 어떻게 대응했는지에 따라 결과가 크게 바뀔 수 있는 사건인 만큼, 아무리 급하더라도 성급한 결정을 내리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와 함께하는 전문가들은 의뢰인들에게 좋은 결과를 돌려주기 위해 ‘귀찮은 사람’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까지 알아야 하나?’ 싶을 정도로 쓸데없어 보이는 질문까지 하여 종종 전문가가 맞나 의심을 사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렇게까지 치밀하게 파고들어야만 무단횡단교통사고와 같이 엄중한 처벌이 내려질 수 있는 사건을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저희를 믿고 선택해준 분들을 위해 가장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합니다.
그러니 든든한 법률 파트너가 필요하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라며, 아래 이어지는 글을 읽은 뒤 사건 해결에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무단횡단을 했다고 하더라도 책임은 발생합니다
운전자에게는 안전 운전을 해야 하는 의무가 있듯이, 보행자는 보행 신호를 확인한 뒤 도로를 횡단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를 무시하고 무단횡단 했다가 크게 다치거나 목숨을 잃는 사고를 당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만큼 운전자가 사고를 냈다고 하더라도 무단횡단을 한 보행자에게 책임이 있는 것 아니냐고 말하는 분들도 있지만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운전자들은 횡단보도를 지나칠 때, 보행자를 보호해야 하는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아무리 보행자가 무단횡단을 한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사고를 일으키게 됐을 시, 운전자는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 무단횡단교통사고 혐의가 인정된다면 처벌은?
해당 사고에 대한 혐의가 인정된 다면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따라 5년 이하의 금고형이나 2천만원 아래의 벌금형 수준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행여나 사고로 인한 피해자가 아동이거나, 스쿨존에서 발생한 사고라면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중처벌을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런 만큼 가급적이면 책임의 무게를 많이 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과 더불어 자신의 최대한 처벌의 수위를 낮춰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 겁니다.
하지만 결코 가벼운 사건이 아니기에 법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이 혼자서 대응하기란 아주 어려우니 필히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법리적이고 논리적인 주장을 펼쳐야만 합니다.
그 중에서도 관련 사건을 많이 다뤄봤거나, 형사 사건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택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는 유사한 사건에 대한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는 만큼 성공 사례를 압도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법적인 조력이 필요하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선처 받고 싶다면 테헤란을 선택하세요.
형사 사건 해결에 필요한 법률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 일반인이 자신의 처벌을 낮출 수 있는 대응을 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혼자서 대응하다가 오히려 더 좋지 않은 결과를 얻게 되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만큼은 관련 사건을 많이 다뤄본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초기부터 적절히 대처하여 선처를 받을 수 있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치밀한 법리 분석과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의뢰인이 원하는 결과를 계속해서 얻어 드리고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여러분이 바라는 결과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겁니다.
연락 주신다면 여러분을 위해 속 시원하고 솔직한 상담과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원만한 사건 해결을 바라며 이만 글 마쳐봅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