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도주치사 실형 위기에 놓였다면?

2023.05.10 조회수 645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입니다.

 

교통사고를 일으켜 피해자를 사망에 이르게 했음에도 도주했다면 실형을 면하기 어렵습니다.

 

그런 만큼 현재 도주치사 혐의를 받고 있다면 상황이 최악으로 치닫게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가능한 빨리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구해 대응해야 합니다.

 

상해에 비해 사망사고의 경우 사안의 심각함이 큰 만큼, 적절한 시기에 제대로 대처하지 않는다면 절대로 처벌 수위를 낮춰볼 수 없을 겁니다.

 

현재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도주치사 사건은 물론이고 무면허운전, 신호위반, 스쿨존교통사고 등 여러 사건을 해결한 경험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내부 업무 사례란에서도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여러분의 상황에서 가장 적절한 솔루션이 무엇일지 잘 알고 있는 만큼, 사건을 맡기신다면 원하는 결과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치밀하게 조력하겠습니다.

 

그러니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변호사와 상담을 하는 것조차 부담일 여러분의 심정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시도도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에게 결국 남겨지게 되는 것은 ‘실형’ 뿐입니다.

 

그러니 아래 이어지는 글도 한 번 잘 확인해 보시고,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해결 방법 모색을 위해 빠르게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

 

 

 

 

■ 도주치사 적용되면 무기징역까지 선고된다?

 

교통사고를 일으킨 뒤, 적절한 구호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현장에서 벗어난다면 인명 피해가 없었던 경우 5년 이하의 지역형이나 1,500만원 아래의 벌금형을 선고받게 됩니다.

 

하지만 인명 피해 사고를 일으켰다면 나아가 누군가를 사망에 이르게 했다면 벌금형 없이 징역 선고를 받게 되며, 최대 무기징역 선고를 받게 됩니다.

 

해당 혐의에 연루됐다면 이미 많은 정보들을 찾아봤다면 초범인 어중간한 대처로는 절대 처벌 수위를 낮출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재판부에서는 뺑소니 사고의 죄질을 아주 나쁘게 보는 만큼, 피해자가 사망에 이른 도주치사 사건이라면 실형 선고를 가차없이 내리는 편입니다.

 

따라서 현재 도주치사 혐의를 받고 있다면 나홀로 대응이 아니라 경험이 많은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빠르게 받아 봐야 합니다.

 

 

 

 

■ 도주치사 처벌 낮출 골든 타임은 언제?

 

도주치사 사건은 엄연한 형사사건 인만큼 사건 초기에 진행되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부터 전문가의 조력을 구하여 대응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사건 정황 파악 등을 위한 진술이 진행되는데, 이는 후에 재판 결과를 달리할 만큼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조금이라도 불리한 발언을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종종 아무 생각없이 덜컥 경찰 조사 과정에 임했다가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실수를 하여 자신의 상황을 더욱 심각하게 만드는 사람들도 많이 보아왔습니다.

 

이런 경우 실형 선고 등의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기 어려운 만큼,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만큼은 사건 초반부터 전문가를 통해 진술 준비를 치밀하게 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이와 동시에 양형에 유리할 수 있는 자료나, 피해자와의 합의 등의 과정도 전문가를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합의 과정은 형사 사건에서 아주 중요한 포인트인 만큼, 결코 함부로 해서는 안되는 과정입니다.

 

급한 마음에 섣불리 피해자에게 합의를 요구했다가 오히려 감정의 골이 깊어지며 선처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발생하는 만큼 선처 가능성을 높이고 싶다면 조력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는 다릅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해당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변호사들과 분야별 전문가 및 실무진들이 함께 치밀한 노력을 다해오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성공적인 결과가 많이 쌓이게 되며 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결과를 돌려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사건 해결을 문의 주신다면 저희가 가진 여러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내어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도움이 필요하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언제나 믿음직한 의뢰인의 법률 조력자 “법무법인 테헤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