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뺑소니경찰조사 변호사 도움이 필수인 이유는?

2023.04.26 조회수 775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입니다.

 

뺑소니 혐의에 연루되었다면 뺑소니경찰조사가 진행되기 전부터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무 경험이 많은 변호사’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경험이 많은 변호사 만이 실형 선고 가능성이 높은 해당 사안에서 여러분에게 선처라는 결과를 안겨줄 것입니다.

 


그렇다면 정답은 테헤란!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뺑소니를 비롯하여 각종 교통범죄 해결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는 만큼 긍정적인 사건 해결을 약속합니다.

 

홈페이지를 둘러본다면 저희가 얻어낸 많은 선처 사례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를 확인한 전국의 많은 의뢰인 분들이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로 문의를 주시고 있는 중입니다.

 

여러분들도 승소 사례를 바탕으로 한 압도적인 조력을 받아보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언제든 저희 테헤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위기 상황 앞에서 저희 테헤란은 오로지 여러분 만을 위한 든든한 법률 조력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하단에서는 뺑소니경찰조사 전후 대응 과정에서 법적 조력을 받아야 하는 이유 등에 대해 알려 드릴 테니 5분 정도만 시간을 내어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뺑소니경찰조사 진행 전,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이유는?

 

뺑소니 혐의가 인정된다면 특가법 적용으로 아주 무거운 처벌이 내려집니다.

 

해당 혐의의 처벌의 수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피해자가 상해를 입은 경우(치상) : 1년 이상의 징역 또는 5백만원 이상, 3천만원 아래의 벌금형

 

-사망에 이른 경우(치사) :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징역

 

- 피해자가 상해를 입은 상태로 유기한 경우 : 3년 이상의 유기징역

 

-사망에 이른 상태로 유기하거나 유기 후 사망에 이른 경우 : 무기징역이나 5년 이상의 징역

 

이와 같이 뺑소니 혐의는 재판부에서 죄질이 아주 나쁘다고 바라보는 만큼, 선고되는 형량의 수준이 상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혐의에 연루된 즉시 적극적으로 대응해야만, 구속 수사를 면할 수 있는 등 위기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날 수 있을 겁니다.

 

특히나 형사 사건이 벌어진 초반에 이루어지는 경찰 조사에서 진술 중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문가와 논의하여 연습 과정을 거칠 필요성도 존재합니다.

 

진술 시, 여러분의 작은 한 마디 말 실수가 재판 결과를 달리할 수 있는 만큼 초기부터 전문가의 조력을 받는 일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어설프게 대처하면 가중처벌!

 

이렇게까지 이야기 했음에도 불구하고 분명히 혼자서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뺑소니 사건의 경우 실형의 가능성이 높은 만큼 안일하고 어설픈 대처를 할 시, 가중처벌 받게 될 겁니다.

 

그런 만큼 상황이 벌어졌다면 전문가 선임을 조속히 서둘러 제대로 된 대처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이를 무시한다면 여러분은 수 년의 징역형이나 수 백, 수 천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게 될 겁니다.

 

전문가 선임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또 하나 더 존재합니다.

 

양형에 유리해지기 위해 ‘피해자와 원만한 합의를 진행’ 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피해자 측에서는 합의를 강경히 거부하거나, 무리한 수준의 합의금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을 현명하게 조율하기 위해서는 합의 경험이 많은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대응할 수 있도록 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니 사건 초기를 지난 상황이더라도, 절차를 밟아가는 과정 중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필히 전문가의 도움을 구해 현명히 대응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선처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주목!

 

현재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뺑소니경찰조사 전후를 기점으로, 사건이 마무리되는 순간까지 의뢰인을 위한 밀착 조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저희가 그간 쌓아온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내어 여러분이 선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거짓 없이 솔직한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사건 해결을 바란다면 언제든 저희 테헤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남의 일이 아닌 ‘나의 사건’을 해결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