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음주칼럼] 면허취소감면 받을 수 있는 법 알려드립니다

2023.03.29 조회수 1254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입니다.

 

저희 테헤란에서는 음주 면허취소감면을 원하는 많은 분들의 구제를 성공적으로 이어오고 있습니다.

 

대한 변호사 협회에서 형사 분야의 전문가임을 인증 받은 변호사님들을 비롯하여 분야별 전문가와 실무진들과 함께 늘 최선을 다해 구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입니다.

 

덕분에 많은 사례가 쌓이게 됐고, 비슷한 문제를 안고 있는 분들의 연락을 더욱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음주운전의 경우 형사처벌에 대한 고려를 해야 하는 엄중한 사건이지만, 행정처분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대처를 해야 하는 사건입니다.

 

면허가 취소된다면 당장 생계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에 일상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겁니다.

 

그런 만큼 당장이라도 면허취소감면을 받아보고자 섣부른 대응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제의 기회는 한정적이기에 이를 날려버리지 않고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조력을 받을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희 테헤란에서 면허구제 절차를 많이 다뤄봤기에 드리는 조언이니 진지하게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아래에서는 면허취소감면을 위해 어떤 절차를 밟으면 되는지, 변호사 선임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러니 5분 정도만 시간을 내어 글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 면허취소감면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음주운전 적발로 인해 면허가 취소됐다면 이를 구제할 수 있는 절차를 밟아 보시면 됩니다.

 

해당 절차의 종류는 이의신청, 행정심판, 행정소송 총 3가지가 존재합니다.

 

이 중 이의신청은 면허와 생계 간의 연관성이 긴밀한 생계형 운전자가 시도해볼 수 있는 제도이며, 행정심판은 누구나 신청해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들을 활용하여 면허취소 감면을 받게 된다면 면허 취소에 대한 처분은 사라지며 110일간의 면허 정지 수준으로 감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의신청은 진행 대상자가 상당히 한정적이며, 행정심판은 단 한 번만 시도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섣부른 대응을 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행정심판 단계에서 기각 판정을 받으면 행정소송을 진행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행정소송의 경우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기존에 구제가 기각된 상황인 만큼 인용 가능성이 낮은 편입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나홀로 대응보다는 전문가를 통한 체계적인 구제 진행 절차를 밟아 가능성을 높여볼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면허취소감면의 꿀팁은 단연 전문가 조력 받기!

 

형사 사건 해결에 앞서 (1)전문가 선임 여부 (2)해당 전문가가 어떤 사람인지가 사건 해결의 핵심이라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면허구제를 진행해본 변호사와 그렇지 않은 변호사가 같은 사건을 맡게 된다면 당연히 구제 경험을 보유한 변호사가 성공적으로 이를 해결할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그런 만큼 필히 면허취소감면을 받아 보고 싶다면 실무 경험, 성공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를 통해 해결해 볼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알겠지만 테헤란에는 음주구제 상담센터가 별도로 있는 만큼 집중적으로 해당 절차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니 해당 상황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손 내밀어 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구제받고 싶다 기억하세요!

 

거듭해서 말씀 드리지만 구제를 위해서 주어지는 기회가 제한적인 만큼, 반드시 신중하고 또 신중해야 합니다.

 

함부로 시도했다가는 절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는 만큼 필히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구제를 위해 법무법인 테헤란을 선택한다면 성공 가능성을 높여 여러분을 성공 사례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그러니 도움이 필요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