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횡단보도인사사고, 선처를 바란다면 이렇게 대응하세요

2023.03.22 조회수 952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교통범죄 상담센터입니다.

 

교통사고는 가입된 보험으로 처리하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은 듯합니다.

 

하지만 횡단보도인사사고처럼 12대중과실을 위반한 사고를 일으켰다면 보험 처리가 아니라 즉시 변호사 선임을 해야 합니다.

 

처벌의 수위가 엄중한 횡단보도인사사고 혐의를 받고 있음에도 재빠르게, 제대로 대처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실형 선고 확률은 100%입니다.

 

그런 만큼 어느 때보다도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가 선임을 진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어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은 실형 선고 가능성이 높은 위험한 사건들을 집요하고 치밀하게 분석하여, 의뢰인의 상황에 맞춘 법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기를 모면할 수 없을 것 같은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저희는 끝내 승소합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인생을 위해서라도 전문가 선임을 통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결과를 뒤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글에서는 횡단보도인사사고의 처벌과 대응을 위한 핵심 정보들을 알려드릴 테니 유사한 상황에 놓였다면 꼼꼼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횡단보도인사사고 가해자에게는 어떤 처벌이 내려질까요?

 

횡단보도인사사고는 12대중과실에 해당하는 항목입니다.

 

이 때문에 형사 입건 확률과 실형 선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12대중과실에 해당하는 교통사고는 업무상과실치상죄 혐의가 적용되어 5년 이하의 금고형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상해 정도 수준에 그쳤을 때이고, 만약 피해자가 사망을 하게 된다면 더욱 가중된 처벌을 받게 됩니다.

 

그렇기에 사건에 연루된 초기부터 형사 전문 변호사 선임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처벌 수준을 조금이라도 낮춰볼 수 있습니다.

 

 

 

 

■ 횡단보도인사사고에서 중요한 점은?

 

통상적으로 횡단보도 교통사고가 발생했다고 하면 피해자에게 보상을 진행하고 합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사안이 심각하지 않다면 가입된 자동차 보험을 통해 선처를 받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횡단보도인사사고는 인명 피해가 발생한 사고인 만큼 피해자와 원만히 합의를 했거나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더라도 형사 처벌을 면할 길이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나홀로 대응 보다는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구해 보다 체계적으로 사건에 접근하는 것을 추천 드리는 것입니다.

 

특히나 인명피해 사고가 발생하여 합의를 이뤄가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많은 잡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합의를 원만히 이뤄도 모자랄 상황에 감정의 골이 깊어지는 경우도 발생됩니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고 적절한 타이밍을 노려보기 위해서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 선처 받고 싶다면 기억하세요!

 

계속해서 언급한 것처럼 해당 사건은 엄벌에 처해지는 12대중과실 사고입니다.

 

그렇기에 피해자와 원만히 합의하는 등 양형에 유리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찾아 적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관련 사건을 많이 다뤄본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실무 경험이 많은 변호사라면 해당 사안을 해결할 방법이 이미 머리 속에 있을 확률이 큽니다.

 

그만큼 사건 해결을 위한 시간도 절감되고, 결과 또한 좋을 가능성이 높죠.

 

그러니 아무리 상황이 급하더라도 아무 변호사나 찾지 마시고 관련 사건을 다뤄봤는지, 형사 사건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대한 변호사 협회에서 인증 받은 형사 사건 전문 변호사와 실무 경험이 많은 변호사, 실무진들이 함께 치밀한 사건 해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을 선택한다면 다음 성공 사례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 될 것입니다.

 

그간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쏟아내어 가장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